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엑소 LAY (레이)-I NEED U, SHEEP (羊)[뮤비/가사/듣기]

반응형

엑소 LAY (레이)-I NEED U, SHEEP (羊)

엑소(EXO) 레이가 두 번째 솔로앨범 ‘LAY 02 SHEEP’(레이 02 십)의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엑소 LAY (레이)-I NEED U, SHEEP (羊)바로듣기

EXO 액소 (레이)-I NEED U, SHEEP (羊)

Connie fra Honefoss (Feat. Ase Thoresen, Odd Grythe, Arnt Haugens orkester)EXO 레이, 두 번째 솔로 앨범 [LAY 02 SHEEP] 공개! 전곡 자작곡 구성! 한층 깊어진 싱어송라이터 레이의 음악 세계!

EXO 레이가 두 번째 솔로 앨범 'LAY 02 SHEEP'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다채로운 분위기의 중국어 노래 8곡, 영어 노래 2곡 등 총 10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글로벌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특히 이번 앨범은 지난 2016년 10월 발표한 'LOSE CONTROL' 이후 약 1년만에 선보이는 솔로 앨범으로, 레이가 전곡 작곡, 편곡 및 8곡의 작사에 참여함은 물론, 프로듀싱도 담당해 한층 깊어진 레이의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으며, 레이 첫 솔로 앨범을 통해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준 실력파 프로듀싱팀 Devine-Channel, Command Freaks,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The Stereotypes 등도 함께 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레이는 전곡 자작곡으로 채운 첫 솔로 앨범 'LOSE CONTROL'으로 싱어송라이터다운 면모를 입증함은 물론, 앨범 판매량 27만장 돌파,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 등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으며, 중국 드라마 '호선생', '노구문', '구혼대작전' 및 영화 '이월화개', '쿵푸요가'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배우로서도 활약하고 있는 만큼,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타이틀 곡 'SHEEP', 양띠 레이의 내면을 표현한 힙합 장르!
 
타이틀 곡 'SHEEP'은 양띠인 레이 자신의 내면적 이야기를 담은 Tweak Trap 힙합 장르의 곡으로, 양의 야수성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뮤직비디오로 선공개된 'I NEED U'는 펑키한 리듬과 낭만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Urban R&B 장르의 곡으로, 레이가 외조부모의 결혼 50주년을 기념해 선물하는 달콤한 러브송인 만큼 특별함을 더한다.
 
또한 색소폰 연주와 강력한 비트가 중독적인 'PEACH'는 사랑하는 연인의 치명적인 매력에 빠진 남자의 감정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눈길을 끌며, 'BOSS'는 베이스 및 퍼커션을 통해 점차 고조되는 분위기와 자신감 넘치는 가사가 돋보이는 Urban 힙합 장르의 곡으로, 두 곡 모두 영어 가사로 되어 있어 글로벌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다채로운 신스 구성을 통해 슬픈 감성을 극대화시킨 R&B 힙합 장르의 곡 'HAND', 컨템포러리한 비트에 중국 오음계를 접목시킨 멜로디가 매력적인 'SHAKE', 미니멀한 베이스와 플럭의 조합이 새로운 느낌을 선사하는 'TOO MUCH'도 듣는 이를 매료시킬 전망이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흔들리지 않고 두려움 없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퓨전 힙합곡 'MASK', 감독이 되어 사랑하는 연인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고 싶다는 위트 있는 가사가 인상적인 Ratchet 스타일의 팝곡 'DIRECTOR', 마치 악기가 된 듯 트랙에 조화롭게 녹아 있는 레이의 보이스가 귀를 사로잡는 퓨쳐 힙합 장르의 'X BACK' 등 총 10 곡이 수록되어 있어, 레이의 다양한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Album Review
 
1. SHEEP (羊)
 
2. I NEED U
 
3. PEACH (桃)
 
4. HAND (匕首)
 
5. BOSS (老大)
 
6. SHAKE (搖擺)
 
7. TOO MUCH (太多)
 
8. MASK
 
9. DIRECTOR (導演)
 
10. X BACK (興迷)

 

엑소 LAY (레이)-I NEED U, SHEEP (羊)[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