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센티멘탈 시너리-Laurel [듣기/연주]

반응형

센티멘탈 시너리-Laurel

센티멘탈 시너리(Sentimental Scenery)’가 선사하는 스페셜 연주 앨범 [HISTORY]

센티멘탈 시너리-Laurel 바로듣기

센티멘탈 시너리-Laurel

신화와 역사가 교차되는 순간.
오직 음악으로 빚어낸 광활한 대서사시, 그 꿈을 형상화하다!

2006년 뉴에이지 아티스트로 데뷔 이후 [Harp Song + Sentimentalism], [Soundscape], [11DAYS] 3개의 정규앨범과 [There is nowhere else in the world] 연주앨범과 각종 CF의 배경음악, 각종 프로모션 음악 활동으로 탄탄한 음악적 커리어를 구축해온 센티멘탈 시너리(Sentimental Scenery)는 당대 일렉트로니카 씬의 트렌드를 리드해왔다. 이런 그가 두 번째 연주앨범 [HISTORY]를 선보인다. 앞서 발표한 여러 스타일의 곡 중, 연주 음악에 중점을 둔 스페셜 앨범이다.



이번 앨범 [HISTORY]에서 그는 신화와 역사의 이야기를 다룬다. ‘인간’ 개개인의 소망부터 ‘인류’ 전체를 감싸는 광활한 흔적들까지 폭 넓은 테마를 사용하며 그에 걸맞은 최상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이번에도 전작과 동일하게 전곡 작사, 편곡, 프로듀싱으로 ‘그리스신화’에 영감을 받으며 오로지 내면에 귀 기울여 작업해냈다. 센티멘탈 시너리의 가능성이 어디까지인지 좀처럼 가늠할 수 없는 폭 넓은 감성과 음악성이 돋보인다.

인류의 염원으로 탄생한 ‘신화’와 보다 진실에 가까워진 ‘역사’의 교차점에 주목하며 탄생한 이번 스페셜 앨범 [HISTORY]는 각각의 테마를 순도 높은 사운드로 펼쳐내어 한 편의 대서사시를 완성한다. 특히 널리 알려진 신화보다는 비교적 덜 알려진 신화를 차용함으로써, 오로지 음악이 바쳐진 이 시간 동안만큼은 설 곳 없는 주인공들에게 자리를 내어준다. 13개의 신화와 역사, 그리고 각각의 곡에 헌정하는 아름다운 음악, 오로지 음악만으로 광활하고 웅장한 이야기를 펼치며, 인류가 오랫동안 꿈꿔왔던 것들을 형상화한다.

잠시 눈을 감고 이 음악을 들어보자.
시간이 역류하고 내가 속한 공간이 뒤틀려 잠시 인류의 소망과 비밀이 가득한 환상 속으로 빠져들 것이다.

[수록곡 감상 가이드]

01. Mythology
 
02. Olympus

03. Freesia

04. 42195

05. Laurel *Title
“월계수가 된 다프네 이야기”
그리스 신화를 다루는 대부분의 내용에서 월계수가 된 다프네의 이야기는 대게 아폴론의 이루지 못한 사랑 이야기로 묘사되곤 한다. 그러나 ‘다프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면 사랑의 신 에로스와 태양의 신 아폴론의 장난에 희생된 또 다른 운명이 펼쳐진다. 아폴론을 피해 월계수가 된 다프네는 자신의 비극적인 운명을 어떻게 받아들였을까. 숭고한 아름다움이 깃든 이 비극적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자. 타이틀곡답게 가장 아름답고 숭고한 사운드를 담고 있다.

 

 센티멘탈 시너리-Laurel [듣기/연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