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황치열-되돌리고 싶다 (Rewind)[뮤비/가사/듣기]

반응형

황치열-되돌리고 싶다 (Rewind)

한류발라더 가수 황치열이 디지털싱글 '되돌리고 싶다'와 'Look At You' 2곡을 공개한다.

황치열-되돌리고 싶다 바로듣기

되돌리고 싶다 (Rewind)  / 믿고 듣는 감성보컬, 황치열
더욱 깊어진 애절함과 진솔한 이야기…. [되돌리고 싶다] 발표!
널 알기 전에 그때로 너를 몰랐던 때로 되돌리고 싶다….
이보다 더 절실하고 쓸쓸한 표현이 있을까.

감성발라더 ‘황치열’이 이별의 아픔을 노래하는 정통발라드 [되돌리고 싶다]를 공개했다. 황치열은 지난 6월 이별한 이들의 공감곡 ‘매일 듣는 노래’를 발매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남자 솔로가수로는 최대 판매량인 13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여 음악시장 내 입지를 굳건히 다지며 대중들에게 ‘황치열’표 음악적 색깔을 선보이는데 성공했다. 또한 ‘매일 듣는 노래’가 노래방 애창곡차트 1위의 자리에서 롱런하며 ‘매일 부르고 싶은 노래’가 되기도 했다. 그런 그가 이번에는 가을에 만나는 ‘황치열’표 발라드 [되돌리고 싶다]를 선보이며 다시 한 번 워너비 애창곡을 노린다.

타이틀곡 ‘되돌리고 싶다(Rewind)’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아픔을 견디지 못해 ‘널 알기 전에 그 때로 너와 사랑했던 그 때로’ 돌아가고 싶은 쓸쓸한 남자의 감정을 표현해낸 곡이다. 잔잔하고 무거운 피아노 연주와 황치열의 담담한 보이스로 시작, 풀 세션으로 곡 전체를 꽉 채우며 거기에 황치열 만의 깊이 있는 가창력이 더해져 그 어떤 노래보다 풍성하고 짙은 감성을 보여준다.

‘되돌리고 싶다(Rewind)’는 ‘매일 듣는 노래’를 통해 황치열과 호흡을 맞춘 한길 작곡가가 이번에도 함께 했다. 작곡가는 ‘되돌리고 싶다’가 오로지 황치열만을 생각하고 쓴 곡이라고 전하며, 멜로디와 황치열의 보이스는 최고의 궁합을 선보이며 호소력이 깊게 느껴지는 곡이라 설명했다.



뮤직비디오는 헤어지자고 말하는 연인을 붙잡고 싶지만 결국 떠나는 그녀를 바라볼 수 밖에 없는 남자의 안타까운 마음을 가득담은 영상이다. 타임 슬립의 형태로 헤어지기 전으로 시간은 계속 되돌아가고 남자는 이별을 막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해보지만, 끝까지 헤어짐을 고하는 여자를 위해 결국 이별을 받아들이기로 하는 실의에 빠진 남자의 이야기다. 이 모든 이야기는 연기파 배우 [봉태규]의 진솔하고 차분한 연기와 볼빨간사춘기의 ‘썸탈거야’, 케이윌의 ‘실화’, 박원의 ‘all of my life’ 등 소소한 감성 영상미를 자랑하는 [콧수염필름즈]의 합작으로 마치 한 편의 이별 영화를 보는 듯하다.

두번째 트랙 ‘Look At You’ 는 funky한 리듬의 미디엄 템포곡으로 시원한 스트링 사운드와 더불어 각 구성의 모양새를 다채롭고 극적으로 바꾸는 드라마틱한 전개가 인상적인 곡이며 한 곡에서 신나는 비트와 그루브 감성적인 보컬, 그리고 현 사운드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특히나 이 곡은 지난 여름에 개최되었던 황치열의 첫 번째 단독콘서트 [욜로콘(YOLOCON)]에서 미리 선보였던 미공개곡이어서 더욱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 콘서트 현장의 열기와 함께 ‘되돌리고 싶다’와는 상반되는 황치열의 상큼발랄하고 활기찬 모습까지 만나볼 수 있다.

 

시린 바람이 부는 가을, 황치열 특유의 믿고 듣는 매력적인 보이스가 잘 표현된 [되돌리고 싶다]가 리스너들의 시린 마음을 달래줄 것이다.

 


[Credits]

 


01. 되돌리고 싶다(Rewind)

 

02. Look At You

[출처:지니뮤직]

황치열-되돌리고 싶다 (Rewind)[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