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Retro Bomb (레트로밤)-우리는[뮤비/가사/듣기]

반응형

Retro Bomb (레트로밤)-우리는

레트로밤이 2011년 첫 EP [Unknown Parade] 이후 6년 만에 2번째 EP [TBT]타이틀곡,'우리는' 을 발표했다.

Retro Bomb (레트로밤)-우리는 바로듣기

Retro Bomb (레트로밤)-우리는

레트로밤의 과거에서 현재까지, [TBT]
레트로밤이 2011년 첫 EP [Unknown Parade] 이후 6년 만에 2번째 EP [TBT]를 발표한다. 레트로밤은 국내에 흔치 않은 레트로 음악을 베이스로 한 밴드로, 흑태(보컬), 호베(베이스), 준타(기타) 총 3명으로 이루어진 팀이다.



데뷔한 지 벌써 6년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났지만 아직은 대중들에게 이들의 이름은 낯설기만 하다. 첫번째 EP 발매 후 가진 5년이라는 짧지 않은 긴 공백기 동안 레트로밤은 서서히 사람들에게 잊혀졌고 또 무의미해졌다. 그 공백기 후 더 늦기 전 우리만의 음악을 해보자 라는 뜻 하나로 다시 모여 발표한 세 장의 싱글부터 오늘의 EP까지, 레트로밤은 아직도 현재 진행 중이다. 

그래서 ‘과거를 회상하는’ 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TBT]라는 단어가 이번 앨범명에 더 어울리는 건지도 모르겠다. 힘들고 어려울 때에도 순수했던 초심을 떠올리면서 묵묵히 본인들만의 길을 걸어가겠다는 멤버들의 다짐을 표현하기에도, 또한 이번 앨범을 듣고 나면 예전 레트로 음악의 정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는 부푼 자신감까지 표현하려면 말이다. 


누군가는 이들의 도전이 이젠 너무 늦었다고, 헛된 일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레트로밤의 시계는 아직도 환한 대낮을 가리키고 있다. 5년이라는 긴 공백을 마침표가 아닌 쉼표로 마무리하며 새로운 출발을 알린 레트로밤. 그들이 긴 시간 동안 포기하지 않고 간직한 음악, 자 이제 여러분이 즐겨주실 차례이다.

1. On My Way

2. 우리는

3. Time Lapse

4. Fragile

5. ORIBOAT 

 

 Retro Bomb (레트로밤)-우리는[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