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ABTB-무임승차 (Free Rider)[가사/듣기]

반응형

ABTB-무임승차 (Free Rider)

ABTB가 두 번째 싱글 '무임승차 (free rider)' 를 발매했다.

ABTB-무임승차 바로듣기

ABTB-무임승차 (Free Rider)

지난 10월 20일 발표된 '이중사고 (doublethink)'를 잇는 ABTB의 두 번째 싱글 '무임승차 (free rider)'. 미드 템포의 록 발라드 스타일의 전작과 달리 이번 싱글에는 메틀 코어나 젠트를 연상시키는 강렬한 사운드가 담겼다. 지금까지 ABTB가 발표한 노래 중 가장 헤비한 기타 리프로 시작해서 보컬의 강렬하면서도 처절한 스크리밍을 신호로 드럼과 베이스의 리듬파트가 공간의 여백을 빈틈없이 채운다.



'무임승차' 역시 '이중사고'와 마찬가지로 밴드 '아이엠낫'의 베이시스트 양시온이 프로듀스를 담당했다. 그는 직선으로 내달리던 연주의 완급을 조절함으로써 곡의 서사를 완성했다. 밴드 '팎(PAKK)'의 기타리스트이자 '해파리공작소'의 디자이너 김대인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곡의 시각적 형상화를 담당했다.

'무임승차'는 자신이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모종의 결과물에 다른 누군가가 끼어드는 것에 대한 분노를 표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리고 그에 대한 판단은 "오직 나만 알 수 있"다. 시종일관 "닥쳐 집어쳐 니 말은 틀렸어"라고 외치지만 이 모든 것은 "텅 빈 거리에" 공허하게 울려 퍼질 뿐이다. 어떤 사건을 계기로 "사실이 아니라 다 내게 말해" 달라며 후회하는 모습이 '이중사고'를 통해 그려진다.


[Credits]
ABTB / Attraction Between Two Bodies
드럼 강대희 / Kang Dae-hee (Drums)
베이스 장혁조 / Jang Hyuck-joe (Bass/Vocal)
보컬 박근홍 / Park Keun-hong (Vocal)
기타 곽민혁 / Kwak Min-hyeok (Guitar)
기타 황린 / Hwang Leen (Guitar/Vocal)

[ABTB '무임승차' / ABTB 'Free Rider']
작사/작곡 ABTB / Written by ABTB
편곡 ABTB, 양시온 / Arranged by ABTB & Yang Si-on

 

[출처:지니뮤직]

 ABTB-무임승차 (Free Rider)[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