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자이언티-눈 (Feat. 이문세)[뮤비/가사/듣기]

반응형

자이언티-눈 (Feat. 이문세)

가수 자이언티(Zion.T)가 이문세와 처음 이루어진 콜라보 신곡 ‘눈(SNOW)’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자이언티-눈 바로듣기

자이언티-눈 (Feat. 이문세)

작업노트:
[눈]
처음 곡을 떠올릴 때는 설레는 감정과 슬픈 감정을 동시에 표현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현재진행형의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들과, 지나간 사랑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동시에 공감하면 좋겠다. 
1절은 내가 부르고, 2절은 누가 부르면 좋을까. 지나간 사랑을 담담하게 얘기할 수 있는 사람 누가 있을까. 
이문세 선배님. 다행히 나를 아셨다. 초등학교 다닐 때 가족들과 놀러 간 노래방에서 '조조할인'을 부르던 때를 생각하면 그 분이 나의 음악을 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았다. 

자이언티-눈(이문세)

"'눈'이라는 곡을 썼는데, 머릿속에 선배님 목소리가 울립니다. 함께해주세요.", "그래 겨울 연인들을 위한 곡을 만들자."

1절의 남자는 "약속해요"라고,
2절의 남자는 "약속했죠"한다. 
-1, 2절의 두 사람은 각자 다른 시간대에 살고 있는 같은 사람이다. 



꿈 같은 음악을 완성할 수 있도록 힘써준 사람들의 도움. 이문세 선배님의 세월을 머금은 따뜻한 목소리와, 음악적인 동반자가 되어준 '윤석철' 피아니스트의 편곡. 항상 곁에서 영감을 불어넣어주는 민우(Slom)의 좋은 코드. [눈]의 정서에 꼭 맞는 영상을 만들어주신 '이요섭' 감독님과 대체할 수 없는 주인공이 되어준 '안재홍' 배우님 고맙습니다. 누군가에게 [눈]은 단지 느리고 조용한 음악으로 기억될 수도 있겠지만 이 음악을 준비한 사람들에게는 의미 있는 기록이다.

자이언티는 이문세와의 콜라보에 대해 “정말 영광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면서 “우리나라에서 음악을 들어온 사람이라면 이문세 선배님은 정신적 멘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말했다.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 스타'에서 자이언티가 이문세의 노래를 듣고 눈물을 흘린 이유를 밝혔다.

자이언티는 '눈' 작업 일화를 소개했다. "이문세 선배님의 노래를 들었을 때 왈칵 눈물을 흘렸다. 내가 표현하고 싶은 감정이 느껴졌다"라고 말했다. 그 말에 이적도 이문세와 듀엣을 할 때 "학창 시절 때 들었던 이문세 형과 노래를 하고 있다니 믿기지 않았다"라고 덧붙였다.

 

[출처:지니뮤직]

자이언티-눈 (Feat. 이문세)[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