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선미 주인공 표절의혹,테디 셰릴 콜(비교영상)

반응형

선미 주인공 표절의혹,테디 셰릴 콜

선미의 신곡 '주인공' 표절 논란에 대해 테디의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측은 "'주인공'은 100% 창작물로서 논란이 되고 있는 곡을 참고한 일이 전혀 없음을 분명하게 밝힌다"고 공식입장을 전했다.

선미 주인공 표절의혹 바로듣기

선미 표절의혹,테디 셰릴 콜

선미 주인공 표절의혹,테디 셰릴 콜(비교영상)

‘가시나’의 프리퀄, ‘진짜 주인공은 너였어’
주인공 (Heroine)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선미’가 2018년 첫 싱글 타이틀 ‘주인공(Heroine)’을 발표한다. 



선미의 ‘주인공’은 지난 해 선미 신드롬을 일으켰던 3년 만의 솔로 컴백곡 ‘가시나(Gashina)’ 이후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싱글 타이틀로, ‘가시나’의 프리퀄(prequel)이다. ‘왜 예쁜 날 두고 가시나’라는 독백과 함께 안타까운 이별을 받아들여야만 했던 ‘가시나’의 앞선 이야기인 ‘주인공’의 메인 테마는 ‘얼음 속에 갇힌 꽃’이다.

선미 주인공 표절의혹,테디 셰릴 콜(비교영상)

이미 한쪽으로 기울어버린 사랑하는 이와의 관계 속에서 상처받으면서도 이해하고자 애쓰며 얼어붙어 가는 여자의 위태로운 모습을 선미 특유의 감성으로 섬세하게 그려냈다. 



‘선미’와 ‘더 블랙 레이블(The Black Label)’의 협업으로 완성된 ‘주인공’은 레트로 풍의 신스와 베이스가 가미된 웅장한 비트 위에 세련되면서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선미의 다채로운 컬러의 보컬이 더해져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선미를 한번 더 입증시키는 곡이다.

‘주인공’은 ‘더 블랙 레이블’의 프로듀서 테디(TEDDY)와 24가 작사, 작곡, 편곡을 공동 작업했으며, 선미 또한 작사에 참여해 ‘가시나’로 이어지는 감정선을 가사에 녹여냈다.


선미는 완벽한 곡 구성과 뛰어난 퀄리티의 ‘주인공’은 고혹적인 아름다움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 선미의 독보적인 위상을 재확인시켜주는 2018년 첫 신호탄이 될 것이다.

인터뷰에서 선미는 "그동안 나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을 했다. 성격상 새로운 것에 도전이나 변화를 두려워하는 편이다. 그렇다고 우물 안 개구리처럼 한자리에 안주할 순 없었다. 그래서 일종의 도전을 하게 됐다"고 솔로 가수로 변신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 소개 ]

주인공 (Heroine)
작사: TEDDY, 선미 / 작곡: TEDDY, 24 / 편곡: 24

주인공은 레트로 풍의 신스와 베이스가 가미된 웅장한 비트 위에 세련되면서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선미의 다채로운 컬러의 보컬이 더해져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선미를 한번 더 입증시키는 곡이다.

 

선미 주인공 표절의혹,테디 셰릴 콜(비교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