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스텔라장, 플레인-Voyager [가사/듣기]

반응형

스텔라장 (Stella Jang) & 플레인 (Pleyn)-Voyager

스텔라장이 22일 오후 6시 플레인과 함께한 프로젝트 앨범 ‘staples‘를 발매했다.

스텔라장 (Stella Jang) & 플레인 (Pleyn)-Voyager 바로듣기

스텔라장 (Stella Jang) & 플레인 (Pleyn)-Voyager

스텔라장 & 플레인, “staples” 발매
Stella Jang + Pleyn = staples?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과 프로듀서 플레인이 만나 프로젝트 앨범 “staples”를 발표한다. 스텔라장은 최근 “사랑의 온도”, “로봇이 아니야 OST”를 비롯해 “치어리더”, “그대는 그대로”와 같은 싱글을 발표했다.

 스텔라장, 플레인-Voyager

지난 2017년에는 “월급은 통장을 스칠 뿐”이라는 노래가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 전에는 “Colors” 앨범을 통해 자신이 지니고 있는 넓은 스펙트럼을 긴 시간 천천히, 하지만 하나 하나 선명하게 보여줬다. 플레인 역시 예인의 “Rose of Sharon” 편곡을 비롯해 “사랑의 온도 OST”에 수록되었던 프롬의 “Wonderful Moment”, 긱스의 “Fireworks” 등을 작업했다.



지금까지 키비, 한요한, 루이, 김태균 등 뛰어난 음악가들과 앨범 단위에 가까운 호흡을 맞추며 재능 있는 프로듀서임을 입증했다. 스텔라장과는 “어제 차이고”, “빨간날”이라는 곡을 통해 함께 곡을 선보인 적 있다.

래퍼를 꿈꿨고, 힙합과 알앤비를 좋아하는데 이어 지금은 자신만의 감성으로 독특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스텔라장은 마찬가지로 힙합, 알앤비 뿐만 아니라 팝, 가요까지 소화하는 플레인을 만났다. 두 사람이 들려주는 스펙트럼은 무궁무진할 법도 한데, 뛰어난 재능만큼 두 사람은 서로가 맞출 수 있는, 그리고 서로에게 맞는 결을 찾아 마치 스테이플러로 야무지게 묶듯 그것을 잘 집어내고 또 추려냈다. 각자의 페이지를 묶어내는 심지 하나 하나는 두 사람만이 표현할 수 있는 것들을 섬세하게 잘 여미고 있다.


“평양냉면”이나 “그네”에서는 빠르게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인 정서를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표현했다면, “Voyager”나 “Monsieur”에서는 스텔라장과 플레인이기에 가능한 감성을 선보인다. “Voyager”와 “Monsieur”에서는 리드미컬한 전개를 통해 두 사람의 음악적 베이스를 얼핏 엿볼 수 있으며, 플레인이 만들어내는 사운드스케이프의 매력과 보컬로서 지닌 스텔라장의 존재감을 동시에 발견할 수 있다. “평양냉면”을 듣다 보면 누군가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힙한 감성이나 로우파이한 사운드 구성을 연상할 것이다. 반면 “그네”는 데모 버전과 함께 들었을 때 이 곡이야말로 두 사람의 음악적 결이 더없이 잘 모여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앨범은 플레인의 트랙 “The Valley”와 스텔라장의 트랙 “그네”의 오리지널 데모 버전을 수록하여 두 사람이 각각 낼 수 있는 소리도 확인시켜준다. 스테이플스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는 좋은 부록인 셈이다.

블럭(칼럼니스트)

 

 스텔라장, 플레인-Voyager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