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양요섭-위로, 오늘 하루 [가사/듣기/동영상]

반응형

양요섭-위로, 오늘 하루

가수 양요섭이 솔로앨범 '白'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네가 없는 곳'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양요섭-위로, 오늘 하루 바로듣기

양요섭-위로, 오늘 하루

그룹 하이라이트의 멤버 양요섭이 자신의 이름으로 5년 만에 발매하는, 두 번째 솔로 미니 앨범  [白]을 발매한다.



많은 것을 담았으면 하는 마음, 내 앨범이 다양한 이들을 행복하게 했으면 하는 마음, 그럼에도 내가 더 성장할 자리가 남아있으면 하는 마음, 이 모든 마음들이 모여서 고민 끝에 앨범명 [白]을 정했다.

양요섭-오늘 하루

하얀 도화지같이 수없이 많은 가능성이 숨어 있고, 꽉 채워진 앨범 안에서도 또 내가 자랄 수 있는 여백이 느껴질 수 있는 앨범이 되길 바랬다.



그 어떤 칭찬보다 ‘노래 잘한다’라는 소리를 가장 좋아하는 사람. 아직도 환하게 웃는 모습은 딱 5년 전 그 모습 그대로지만, 그동안 겪었던 수없이 많은 일들과 그 속에서 성장한 단단한 마음을 고스란히 그의 목소리에 녹여 노래를 불렀고, 앨범을 만드는 시간 동안 또 그만큼 자랐다.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소리를 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노래를 들려줄 수 있을까. 자기 귀에 좋은 소리도 좋지만, 자신의 목소리로 보다 많은 다른 사람들의 귀를 즐겁게 하고 듣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이루기 위해 아직도 노력하는 그는 오랜 뒤가 더 기대되는 천상 아티스트다.



#1. 네가 없는 곳

#2. 별 

#3. 위로
작사 : 양요섭
작곡 : 1601
편곡 : 1601
 
'정승환'의 "너였다면", '멜로망스'의 "짙어져" 등 발라드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프로듀싱팀 '1601'이 작곡에 참여하여 '양요섭'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따뜻한 발라드 곡으로 피아노와 스트링 콰르텟, 미니멀한 편곡, 클래식한 사운드에 양요섭의 감성적인 보컬을 강조하여 잔잔하면서도 마음에 스며드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주위 사랑하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쓴 담담한 노랫말은, 지치고 힘들 때 그가 듣는 이에게 건네는 따뜻한 손길과도 같다. 능수능란한 말솜씨도 혹은 화려한 미사여구도 없지만, 아픈 마음을 솔직하고 정직하게 만져주는 그의 목소리가 마음을 파고든다.
#4. 오늘 하루

#5. It’s You

#6. 마음 

#7. 시작 (Solo Ver.)

#8. 양요섭 (CD Only)

 

 양요섭-위로, 오늘 하루 [가사/듣기/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