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문정선-파초의 꿈/나의 노래/보리밭 [가사/듣기]

반응형

문정선-파초의 꿈/나의 노래/보리밭

최근 KBS '가요무대' 나들이는 24년 만에 하는 방송 출연한 문정선의 히트곡.

문정선-파초의 꿈/나의 노래/보리밭 바로듣기

문정선-보리밭_나의 노래_파초의 꿈_그 얼굴에 햇살을

문정선-파초의 꿈/나의 노래/보리밭

문정선은 1970년 가수로 데뷔한 그는 그해 TBC '7대 가수'에 선정됐고 '7대 가수 방송신인상'을 받았다.


1970년대를 풍미했던 톱스타로 기억되는 가수 문정선은 파초의 꿈, 보래밭, 오라 오라 오라,  등이 히트곡으로 70년대 큰인기를 끌었다.  데뷔곡인 '파초의 꿈'이 큰 인기를 모으면서 얼굴이 알려지기 시작했고 '보리밭' 이외에도 '나의노래' '그 얼굴에 햇살을' '꽃 이야기' 등 히트곡도 많다.

덕성여고 2학년 때 KBS 라디오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당시KBS 악단장이었던 김강섭 씨에 의해 가수로 발탁된다. 문정선은 비슷한 스타일로 노래를 부른 가수 정미조가 등장하면서 밀려났다"며 "방송에 출연해 보니 다시 신곡을 내고 활동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한다.

문정선은 대전 유성에서 제일부자였던 아버지 덕에 4남 3녀가 모두 서울로 유학 올 수 있었다고한다. "다른 형제들은 대전에서 고등학교를 마치고 서울에 있는 대학에 진학했는데 저만 고등학교 때부터 서울에서 공부했어요." 그는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서울에 있는 고등학교 진학을 고집했고 지난 67년 덕성여고에 들어갔다.

 

1.약력

 

1970년 파초의 꿈으로 데뷔

 

1970년 TBC '7대 가수 방송신인상

 

1973년 번안가요 오아시스 레코드사 발표

 

1969년 덕성여고 졸업

 

서라벌예대 1학년 때 '파초의 꿈'으로 가수로 데뷔

 

2. 주요노래


1. 사랑의 향기

2. 이 계절의 찬가

3. 갈대의 노래

4. 나의 노래

5. 님이 계신 곳

6. 고향생각

7. 보리밭

8. 파초의 꿈

9. 오라 오라 오라

10. 노래는 하늘 높이

11. 봉선화

12. 옛동산에 올라

13. 꽃이야기

14. 아름다운 일요일

 

문정선-파초의 꿈/나의 노래/보리밭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