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TAKE (테이크)-나비무덤 두 번째 이야기 [가사/듣기]

반응형

TAKE (테이크)-나비무덤 두 번째 이야기

그룹 테이크(TAKE)가 정규 2집 [THE SECOND(타이틀곡, 나비무덤 두 번째 이야기)]를 공개했다. 

TAKE (테이크)-나비무덤 두 번째 이야기 바로듣기

TAKE (테이크)-나비무덤 두 번째 이야기

아직 못다한 '나비무덤 두 번째 이야기'
테이크 정규 2집 [THE SECOND] 



감성 보컬 그룹 테이크(TAKE)가 지난 2015년과 2017년 발매한 정규 2집 PART. 1, PART. 2의 완성작인 정규 2집 [THE SECOND]를 발매한다. 정규 2집 [THE SECOND]는 지난 PART. 1, PART. 2 수록곡들을 리마스터링하여 수록하고 정규 2집 타이틀곡인 '나비무덤 두 번째 이야기'와 'Good Bye'등 신곡 2곡을 더해 총 11곡으로 구성되었으며, 테이크만의 색깔을 온전히 보여줄 수 있도록 4년여의 시간 동안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완성한 앨범이다.

테이크 정규 2집 [THE SECOND]의 타이틀곡인 '나비무덤 두 번째 이야기'는 지난 2006년 멤버 신승희가 작곡한 곡으로 지난 2017년 발매된 정규 2집 PART. 2 앨범에서는 OUTRO 형태의 짧은 버전으로 선보였으며, 지속적인 작업을 거쳐 한 층 업그레이드 된 감성을 담아 정규 2집의 타이틀곡으로 수록되었다. 


'나비무덤'에서 연인의 죽음에 대한 아픔을 애절하게 노래했던 테이크가 이번 '나비무덤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음에 대한 이야기를 전작 나비무덤의 감성을 이어가면서도 차곡차곡 쌓이는 멤버들의 화음으로 절절한 감성을 배가시키고 있다.

또한, 함께 수록된 신곡 'Good Bye'는 지난 2015년 발매된 정규 2집 PART. 1에 수록된 OUTRO의 풀 버전으로 자신을 떠나려 하는 연인의 행복을 바라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으며, 최소화된 악기 편성으로 테이크만의 진한 감성 보이스를 충분히 느낄 수 있게 해 테이크표 겨울 발라드를 완성했다.

[ALBUM REVIEW]
1. 나비무덤 두 번째 이야기

2005년 발매한 '나비무덤'은 '무덤 앞에서'가 원제로, 사랑하는 사람을 하늘로 먼저 보낸 한 남자가 연인의 묘비 앞에서 못했던 말들을 토해내며 그리워하는 내용을 담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어, 이번 정규 2집 타이틀곡 '나비무덤 두 번째 이야기'는 10년이 지난 지금도 변하지 않는 그리움을 표현한 노래로 곡을 스케치하고 만들어가는 모든 과정에서 '나비무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도 '나비무덤'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섬세하면서 세밀하게 작업했다. '나비무덤의 두 번째 이야기'로 어느새 10년이 훌쩍 넘은 시간 동안 하나둘 쌓여온, 전하지 못했던 말들을 다시 시작하는 테이크의 '나비무덤 두 번째 이야기'는 원곡을 사랑해준 많은 분들을 위해 테이크가 준비한 선물이다.

2. 더 좋은 사람 (2018)

3. 그림편지 (2018)

4. 오후여담 (2018)

5. 어느 봄날에 (2018)

6. 충분해 (2018)

7. 주르르 (2018)

8. 별거 없더라 (2018)

9. Tonight (2018)

10. Good Bye

11. 나비무덤 (2018)

 

 TAKE (테이크)-나비무덤 두 번째 이야기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