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룡-바람 바람 바람, 현아

KBS 1TV ‘콘서트7080’에서 가수 김범룡은 '바람바람바람', '현아', 이진관은 '인생은 미완성, 김원중은 '바위섬'을불렀다.

김범룡-바람 바람 바람, 현아 바로듣기

가사보기

김범룡-바람 바람 바람, 현아

이날 방송에서는 '1985 가요톱10'편으로 배철수 사회로 가수 김범룡, 이진관, 김원중, 최진희, 전영록이 출연해 청춘과 열정이 가득했던 그 시절 추억을 노래했다.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인 김범룡은 1980년대 가요계 흥행을 불러일으켰던 가수다. 김범룡(金範龍, 1960년 6월 26일(음력 6월 3일)



1982년 연포가요제에서 보컬 듀오 빈 수레의 보컬리스트로 참가하여 자작곡 《인연》으로 우수상을 수상하여 첫 데뷔하였고 그 후 1985년 개인 음반 1집에 수록된 자작곡 《바람 바람 바람》으로 솔로 가수 데뷔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이후 KBS 가요톱10에 출연해서 인기가수로 등극했고1985년 KBS 가요대상 신인가수상을 수상하였다. 1986년에는 MBC와 KBS에서 10대 가수상을 수상하였다. 1985년에는 영화 '졸업여행'에 이미숙과 함께 주연으로 출연했다.

 

최근 가수 김범룡은 민해경이 10월께 발표할 새 앨범을 작업 중이다. 작곡한 타이틀곡 녹음을 마쳤다. 콘서트 7080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40분에 방송된다.

 

김범룡-바람 바람 바람, 현아 [가사/듣기/동영상]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우원재-시차 (We Are) (Feat. 로꼬 & GRAY)

우원재X그레이&로꼬의 엠넷 '쇼미더머니6' 미발표곡 '시차(We Are)(Feat. LOCO & GRAY)'가 4일 오후 6시 정식 음원으로 공개됐다.

우원재-시차 바로듣기

가사보기

우원재 [시차 (We Are) (Feat. 로꼬 & GRAY)]
성황리에 종료된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6’ 직후 많은 이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우원재와 로꼬, GRAY(그레이) 세 사람이 호흡을 맞춘 곡 ‘시차 (We Are)’가 그 베일을 벗었다.



우원재는 같은 공간 속 시차를 둔 나날을 보내며 지나온 자신의 이야기를 특유의 담백한 화법으로 풀어내며 로꼬, GRAY(그레이)와의 자연스러운 호흡을 선보인다. 우원재를 세상에 알린 프로그램은 이제 막을 내렸지만, 이후 첫 공개하는 트랙 ‘시차 (We Are)’를 통해 그는 듣는 이들로 하여금 그의 행보에 대한 기대를 조금도 접을 수 없도록 만들고 있다. 

 

 

홍보사 에이치엔에스에이치큐에 따르면 `시차`는 우원재가 지난 1일 방송된 `쇼미더머니 6`의 파이널 무대를 위해 준비했으나 3위를 차지하면서 선보이지 못한 곡이다. '시차'는 그레이가 프로듀싱하고 로꼬와 그레이가 피처링한 곡으로, 방송 이후 음원이 온라인에 불법 유출되고 팬들의 출시 요청이 이어지면서 급히 발매가 결정됐다.

 

 우원재-시차 (We Are) (Feat. 로꼬 & GRAY)[듣기/가사]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Ready For It?

신곡 'Look What You Made Me Do'로 화려하게 컴백한 '테일러 스위프트'의 또 다른 신곡 '...Ready For It? 발매.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Ready For It? 바로듣기

가사보기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Ready For It?

팝의 여왕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또 다른 신곡 '...Ready For It?'
3년 만의 신곡 'Look What You Made Me Do'로 유튜브(Youtube)와 스포티파이(Spotify) 신기록을 기록하며 화려하게 컴백한 '테일러 스위프트'의 또 다른 신곡 '...Ready For It?'. 이번 곡은 EDM, 힙합, 트로피컬 하우스 그리고 팝 사운드가 모두 녹아 있는 곡으로 최고의 프로듀서로 평가를 받는 맥스 마틴(Max Martin) 그리고 스웨덴 출신의 '스타 프로듀서' 셸배(Shellback)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곡 초반 강력한 비트와 어우러지는 힙합 사운드를 들려주며 음악적인 변화를 시도했으며, 이어 팝 사운드로의 전환과 함께 중독성 넘치는 코러스가 매력적인 곡이다. 신곡 '...Ready For It?'은 공개 직후 북미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오르며, 먼저 공개된 싱글 'Look What You Made Me Do'와 나란히 1,2위를 기록하고 있다.

더불어 'Look What You Made Me Do'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Youtube)에서 첫 24시간 동안 가장 많은 본 비디오로 기록되며, 아델(Adele)과 싸이의 기록을 넘어서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2017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 앨범으로 꼽히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6번째 정규 앨범 [Reputation]은 2017년 11월 10일 발매된다.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Ready For It? [듣기/가사]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피제이 (Peejay)-WARIGARI (와리가리) X KUSH & 태양

피제이 (Peejay)-WARIGARI (와리가리) X KUSH & 태양 바로듣기

가사보기

피제이 (Peejay) - WALKIN’ Vol.2 / 피제이 (Peejay)-WARIGARI (와리가리) X KUSH & 태양
대중음악에서 좋은 음반의 조건이란 아마도 동시대의 미학을 밀도 있게 담은 곡과 연주, 통찰력을 가진 프로듀서의 기획과 역량, 타협이나 모방이 아닌 스스로의 힘으로 만들어 내는 스타일과 방향성의 교집합쯤에 위치하고 있지 않을까. PEEJAY의 WALKIN’ Vol.2는 2017년 한국의 대중음악에서 프로듀서의 앨범으로 이러한 조건에 가장 잘 부합하는 앨범이 아닐까 싶다.



그동안의 꾸준한 작업량과 폭넓은 활동 영역은 오랜 시간 동안의 경험과 자신만의 길을 걸어온 베테랑으로서의 커리어를 묵직하게 빚어냈고, 이 화려한 참여진을 아우르기에 어색함이 없다. 이 앨범은 태양, KUSH, 크러쉬, 자이언티, MASTA WU, 빈지노, B-Free, 오혁, QIM ISLE, KUMA PARK, 윤석철, 정유종에 이르는 참여진들이 만들어내는 시너지로, 단순한 ‘참여진'이 아닌 개별 아티스트들의 매력을 만끽하는 즐거움의 지점이 있다. 단지 훌륭한 비트를 만드는 프로듀서가 아니라 아티스트들에게서 최고의 능력을 끌어내고 함께 ‘걸어가듯' 자연스러운 조화를 만들어내는 것, 이것은 매우 전통적인 프로듀서의 영역에 있는 노하우와 케미스트리라 할 수 있는데, 서로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는 ‘선수'들과 함께 만들어내는 게임이 흥미로운 것은 당연한 이치다.

프로듀서의 앨범이지만, 송라이터로서의 앨범이기도 하다. 누구보다도 세련된, 텐션감 있는 진행과 캐치한 멜로디 라인을 뽑아내는 것은 PEEJAY의 전매특허. 하지만 지나치게 꾸미거나 남발하지 않고 집중력 있는 구성과 틀을 지켜가고 있는 것 역시 그의 곡 들만이 지니고 있는 힘이다. 반복해서 들어도 그 아름다움이 퇴색되지 않는 훌륭한 멜로디와 그루브의 질감, 트렌드를 따라가는 것이 아닌 동시대의 사운드에 대한 통찰력이 담긴 곡들이기에 어느 지점에서 보아도 손색이 없다.

로컬 씬의 관점에서 보자면, 한국 대중음악에서의 힙합과 R&B, 재즈 씬은 과거 어느 때보다 서로를 향해 열려있고, 서로에 대한 관심과 이해, 협업으로 만들어지는 결과물들이 등장하고 있다. WALKIN’ Vol.2는 지난 십수 년간의, 좁다면 좁지만 한편으로는 주류와 비주류로 나뉘어 있던 한국의 힙합과 R&B씬의 각 지점들을 아우르는 결과물이다. 

글: 박민준(360Sounds)

[CREDIT] 

01. AFTER SUMMER DAY X 윤석철 & 정유종

02. STRANGER X CRUSH

 

피제이 (Peejay)-WARIGARI (와리가리) X KUSH & 태양 [듣기/가사]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DooYoung (최서현)-호텔뷰 (Feat. Kidd King)

고등랩퍼 출신 DooYoung(최서현)이 14일 오후 6시 데뷔 첫 미니앨범 'GHOOD LIFE(굿 라이프)'를 발표한다

DooYoung (최서현)-호텔뷰 바로듣기

가사보기

'DooYoung(최서현)' GHOOD LIFE / DooYoung (최서현)-호텔뷰 (Feat. Kidd King)
DooYoung(최서현)은 엠넷 고등래퍼에서 광주전라지역 1등으로 화제를 모아 얼마 전 슈퍼비와 면도가 속해있는 힙합레이블인 ‘Ghood Life Crew’에 합류하고 첫 EP 앨범인 'GHOOD LIFE'를 발표 했다.

총 5트랙으로 구성된 이 앨범은 SUPERBEE, 더블케이, myunDo, 김효은, Hash Swan, Kidd king이 피쳐링으로 참여하였고 프로듀서로는 Prima Vista, SCARY’P, Make4Play 등이 참여했다. 자신의 색을 잘 보여주고 표현함으로써 앞으로의 행보가 더 기대되는 앨범이다.

 

 DooYoung (최서현)-호텔뷰 (Feat. Kidd King)[듣기/가사]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조문근-갑자기 생각이 났어(돌아온 복단지 OST)

조문근이 MBC 일일 드라마 ‘돌아온 복단지’ OST 가창자로 발탁되어 수록곡 ‘갑자기 생각이 났어’를 공개했다.

조문근-갑자기 생각이 났어(돌아온 복단지 OST)바로듣기

가사보기

조문근-갑자기 생각이 났어(돌아온 복단지 OST)

가난하지만 당당하게 살아온 여자가 바닥으로 추락한 왕자를 만나 진정한 사랑과 가족에 대해 깨닫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 MBC 일일드라마 '돌아온 복단지'의 OST "갑자기 생각이 났어"가 공개되었다.



이번 곡 "갑자기 생각이 났어"는 슈퍼스타K 준우승 이후 오랜 시간 자신만의 음악색을 구축해온 조문근이 맡아 부드러우면서도 남자다움이 묻어나는 강렬한 창법으로 그만의 매력을 발산했다.

‘갑자기 생각이 났어 / 예고도 없던 그리움 / 너는 뭘 하고 있을까

가끔 날 궁금해할까 / 기억의 서랍을 열게 돼’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억눌러봐도 불현듯 떠오름에 아파하는 남자의 마음을 절절하게 표현한 곡 ‘갑자기 생각이 났어’는, 어쿠스틱 기타와 어우러지는 쓸쓸한 조문근의 음색이 돋보이는 도입부를 지나 감정이 극대화된 브릿지 파트에서는 포효하듯 그리움을 외치는 극적인 대선을 보여주는 곡이다. 

이번 곡 "갑자기 생각이 났어"는 MBC 군주를 비롯한 수많은 작품에서 주옥같은 OST곡을 만들어낸 명품 프로듀서 ‘메이져리거’의 작품으로, 드라마의 영상미와 어우러져 시청자들로 하여금 감동을 더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MBC 일일 드라마 '돌아온 복단지'는 MBC TV를 통해 월~금 오후 7:15에 방송된다.

 

 조문근-갑자기 생각이 났어(돌아온 복단지 OST)[듣기/가사]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지아-시선(당신이 싫어요)(박시연의 테마곡)

SR PROJECT 두 번째 주자인 지아의 ‘시선(당신이 싫어요)’ 뮤직비디오 가 공개됐다.

지아-시선(당신이 싫어요)(박시연의 테마곡)바로듣기

가사보기

지아-시선(당신이 싫어요)(박시연의 테마곡)Sad eyes

SR PROJECT 두 번째 주자로 지아의 ‘시선(당신이 싫어요)’가 선택됐다. 티저 영상은 비 내리는 배경 속 고개를 숙이고 있는 박시연의 뒷모습으로 시작한다. 동시에 ‘때때로 그대 생각에 내 눈에 눈물이 흘러’ 의 가사가 등장해 지아의 보컬과 만났다”고 밝혔다.



누군가를 기다리는 박시연 앞에 오지호가 밝은 얼굴로 등장하지만 박시연은 끝내 눈물을 흘린다. 이어 빗속에서 힘없이 앉아있는 박시연에게 권도균이 우산을 씌워주며 등장, 서로 애틋하게 시선을 마주친다.

사랑하는 사람을 두고 다른 이에게 마음을 빼앗겨 버린 한 여자의 마음을 담은 지아의 ‘시선(당신이 싫어요)’은 앞서 공개된 SR PROJECT 바이브 윤민수가 부른 ‘애한(당신이 싫어요)’를 첫 곡으로 발표했다.

SR PROJECT는 세번걸이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 SR과 국내 최고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희망적 메시지를 담은 가사를 전달, 새로운 음악으로 사람들을 위로하고 세대를 아우르는 앨범을 완성하는 프로젝트다.

 

국내 최고의 세션 융스트링의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기타리스트 정재필이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여 주었다. 그리고 ‘애한 (당신이 싫어요)’에서 호흡을 맞춘 유럽 최고의 작곡가 Andreas Bartels와 Achim Radloff가 잼팩토리 (Jam Factory)를 통해 참여하게 되면서 프로듀서 SR이 전하고자 하는 음악적 메시지를 완벽하게 표현하였다.

 

지아-시선(당신이 싫어요)(박시연의 테마곡)[가사/듣기/뮤비]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