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강시온-Race [연주/듣기]

반응형

강시온-Race

작곡가 강시온이 첫 번째 정규앨범 [길을 걷다]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Race " 를 공개했다. 

강시온-Race 바로듣기

강시온 - 길을 걷다 [2021-11-30]
작곡가 강시온의 첫 번째 정규앨범. 걷고 달리고, 산책하며 쉬어가는 등, 삶의 과정을 하나의 길로 표현하여 음반에 담았다. "발라드, R&B/Soul, 밴드, 일렉트로닉"을 아우르는 음악세계를 선보이며, 두개의 트랙에서는 처음으로 자신의 목소리를 드러내었다.

 

 
- First Winter: 피아노 솔로곡으로 처음 맞이하는 겨울에 대한 신비함, 경이로움, 따스함을 드러낸다. - 사람들: 각기 독특하게 창조된 사람들을 보며 자신을 돌아보고 그에 대한 고찰을 가사로 풀어낸 발랄한 트랙
- 아닌 것처럼: 싱글 1집의 원곡과는 다른 느낌의 어쿠스틱한 느낌으로 편곡한 새로운 버전
- 침침해: R&B/Soul 느낌의 곡으로 늘어나는 업무와 야근에서 느끼는 상황을 표현, 현대사회의 직장인들이라면 공감할 법한 내용을 담았다.
- 걸음: 밴드사운드의 곡으로 시원한 보컬의 목소리가 특징이다. 주저하게 만드는 상황 속에서도 한 걸음 나아가고자하는 의지를 표현하여, "Race"에서 "걸음"으로 이어지는 상황을 연출하였다.
- Race: 음반의 타이틀곡으로 올해 봄에 발매한 〈I'm Running〉의 후속곡이다. 전작이 꿈을 이루기 위하여 출발선에 선 이들을 향한 응원을 담은 내용이었다면, 는 꿈을 이뤄나가는 과정에서 겪는 혼란스러움과 주저하는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다면 아름답게 빛날 그 날이 기다리고 있음을, 또 다른 응원의 메시지로 남긴다.
- 그 날의 기억: 서정적인 멜로디의 곡으로 피아노 반주와 한명의 보컬로 구성되어 있다. 대구를 여행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그 날의 아름다운 추억들을 가사와 멜로디로 표현했다.
1. First Winter
2. 사람들
3. 아닌 것처럼 (길을 걷다 ver.)
4. 침침해
5. 걸음
6. Race
7. Race (inst.)
8. 그 날의 기억
9. I'm Running (Remastered)
 

강시온-Race [연주/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