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최문석-함께했던 것만으로도 (With 최정욱) [가사/듣기]

반응형

최문석-함께했던 것만으로도 (With 최정욱)

최정욱이 참여한 최문석의 디지털 싱글  " 함께했던 것만으로도 "를 발표했다. 

최문석-함께했던 것만으로도 바로듣기

최문석-함께했던 것만으로도 가사

누군가와 얘기하다가
문득 떠오른 우리의 기억
특별하고 소중하다고
자랑하듯 말하지 

지금은 어떻게 사는지 
모르고 지낼 때도 있지만
잘 지내길 바라는 마음
그곳까지 닿기를

언제나 멋쩍어 꺼내진 못하지만
세월 속에 덤덤히 묻기도 하지만
그 시절을 함께했던 것만으로
그 기억만으로 살아가다

더보기

언젠가 예전처럼 널 만나게 되면
금세 찾게 될 어린 시절의 미소
그때처럼 함께 있는 것만으로
그것만으로도 하나 될 우리

제멋대로 흘러간 시간
되돌릴 수 없단 걸 알지만
마치 없었던 일처럼
느껴질까 두려워

그럴 땐 너에게 전화해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며
내게 가장 필요한 걸 
새삼 깨닫게 되네 

언제나 멋쩍어 꺼내진 못하지만
세월 속에 덤덤히 묻기도 하지만
그 시절을 함께했던 것만으로
그 기억만으로 살아가다

언젠가 예전처럼 널 만나게 되면
금세 찾게 될 어린 시절의 미소
그때처럼 함께 있는 것만으로
그것만으로도 하나 될 우리

어쩌면 더 많은 세월이 지나가고
끝내 모른 채 삶이 끝난다 해도
기억할게 내가 나일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던 그때의 우리

우리 우리 
언제나 우리 언젠가 우리 

우리 우리 
어쩌면 우리 언젠가 우리 

우리 우리 
그때의 우리 그때의 우리 
기억해

최문석-함께했던 것만으로도 (With 최정욱) 
10대가 끝나가던 그 시절 우리는 좁은 방에서 우리가 사랑했던 뮤지션들의 음악을 반복해서 감상하며 널브러져 있는 것을 즐겨 했었다. 음악을 듣는 것으로는 모자라 직접 작사 작곡을 해보려는 시도도 했었는데, 그때는 미쳐 알지 못했다.

 


그 몇 안 되는 시도들이 우리들이 함께했던 그 짧은 세월을 훗날 기억에서 소환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었다는 것을. 그걸 알았다면 넘쳐흘렀던 감정들을 어떻게든 많은 노래로 남겨두었을지도 모르겠다.

그런 생각이 들 정도로 그 시절을 소환하는 일은 힘든 현실을 사는 나의 정서를 메마르지 않게 하는 중요한 일이 되었다. 그건 아마도 그 시절이 지금의 내가 나일 수 있도록 만들어 준 나의 정체성의 일부이기 때문일 것이다.

어쩌면 더 많은 세월이 지나가고 서로의 끝을 모른 채 삶이 끝나버린다 해도 기억할 것이다. 내가 나일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던 그때의 우리를.

소중한 노랫말을 선물해 준 나의 친구 정욱이게 고마움을 전하며...

 

최문석-함께했던 것만으로도 (With 최정욱)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