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woobi (우비)-Sometime, Somewhere [가사/듣기]

반응형

woobi (우비)-Sometime, Somewhere

우비(woobi)가 두 번째 City Pop 싱글 " Sometime, Somewhere "를 발표했다.

woobi (우비)-Sometime, Somewhere 바로듣기

woobi (우비)-Sometime, Somewhere 가사

하늘빛 가득 오렌지 노을로 물들어
가던 늦은 오후. 어느새 밤이 밀려와

너의 눈빛, 마치 불꽃놀이처럼
빛나던 그해 여름, 우리의 밤

언젠가 또 어느 지루한 시간
눈치도 없이 내 마음이 찾아간다면
잠시 웃어줘. 그땐 그랬었다고

높은 파도들 사이로 흩어지던 여름
쓸쓸한 바다엔 어느새 9월의 바람

더보기

너의 웃음, 버려진 서프보드처럼
말없이 떠나왔던 그 날 이후

언젠가 또 어느 지루한 시간
눈치도 없이 내 마음이 찾아간다면

그냥 보내줘. 이젠 정말 안녕, 안녕
알고 있지만, 아직도 너를

woobi (우비)-Sometime, Somewhere

도시의 여름밤, 사뿐사뿐 내리는 비처럼 촉촉한 목소리
우비(woobi)의 두 번째 City Pop 싱글 [Sometime, Somewhere]

 


경쾌한 리듬과 고급스러운 코드 진행에 대비되는 쓸쓸한 노랫말을 아름답고 담백하게 노래한 첫 싱글 ‘꽃보라’로 ‘우비’는 이미 시티팝 애호가들의 확실한 눈도장을 받았다. 선배 가수이자 제작자인 ‘김형중’과의 듀엣곡 ‘오직 두 사람’과 ‘꽃보라’에 대한 답가 ‘꽃감기’까지 김형중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은 그녀는 올여름 가장 인상적인 데뷔를 한 신인가수가 되었다.

전작에 이어 ‘Giant Killing’(이하 GK)의 세련된 프로듀싱이 돋보이는 두 번째 싱글 ‘Sometime, Somewhere’는 여름의 끝자락에 느낄 수 있는 쓸쓸한 정서를 노래한 곡이다. GK의 멤버 ‘배영준’이 다름 아닌 바로 그 위대한 여름 밴드 ‘Kona’의 리더였다는 걸 떠올려 보면 이 곡의 분위기에 대한 더 이상의 설명은 오히려 사족이 될 것이다.

두 번째 수록곡인 ‘아나요’는 배영준과 함께 GK의 구성원을 이루고 있는 ‘오수경’이 자신의 연주 그룹 ‘살롱 드 오수경’이 아닌 솔로 가수 ‘오수경’으로 발표했던 싱글을 우비의 목소리에 맞춰 리메이크한 곡이다. 피아노와 스트링만으로 담백하게 연출했던 원곡에 드럼과 베이스를 비롯 더욱, 더 화려한 스트링 라인을 더해 원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여기에 더해진 우비의 아름다운 목소리는 최상의 시너지를 이루어 여름의 끝에 어울리는 아련한 Light Mellow의 정서를 극대화한다.

혹자는 말한다. 시티팝의 시대는 이제 저물어 간다고. 그런 그들에게 우비의 노래를 들려주고 싶다. 바쁜 도시의 분주한 여름을 묵묵히 견뎌 내고 있는 바로 당신에게도.

 

woobi (우비)-Sometime, Somewhere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