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영락-그때까지 달이 되어 너를 비춰줄게 [가사/듣기]

반응형

영락-그때까지 달이 되어 너를 비춰줄게

가수 영락이 6번째 디지털 싱글 “ 그때까지 달이 되어 너를 비춰줄게 ” 를 발표했다.

영락-그때까지 달이 되어 너를 비춰줄게 바로듣기

영락-그때까지 달이 되어 너를 비춰줄게 가사

수많은 밤을 지나
너에게 닿게 된 나
늘 바라왔던 꿈 같은 오늘

환한 빛이 되어
너를 비추고 싶어
더 아름답게 빛나도록 너를

함께 갈 시간
비바람이 날 몰아쳐도
잡은 두 손 놓지 않아

해가 진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
떠오를 달이 너를 비춰줄거야
칠흑같은 어둠이 지나
빛이 찬란히 비출 그 때까지
내가 너의 달이 되어
너를 비춰줄게

더보기

별이 지나는 밤
같은 숨을 내쉬는 우리
행복이 짙어진 이 밤들이
변치않게 너를 지켜줄게

해가 진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
떠오를 달이 너를 비춰줄거야
칠흑같은 어둠이 지나
빛이 찬란히 비출 그 때까지
내가 너의 달이 되어

오롯이 너를 위해 떠오를거야
네 삶에 편안한 밤이 되어줄게

아픔이 너를 감싸안고
슬픔이 너를 짓누를 때
발걸음을 돌려 내게 기대
내가 너의 길이 될게

찰나같던 하루가 지나
새로운 날이 밝아올 때까지
내가 너의 달이 되어
너를 비춰줄게

영락-그때까지 달이 되어 너를 비춰줄게 

올 겨울 한파를 감미로운 목소리로 따스히 녹여 줄 ‘영락’의 6번째 싱글 “그때까지 달이 되어 너를 비춰줄게”.

 


6번째 싱글 역시 ‘영락’의 자작곡으로, 힘든 시간 지치는 삶 가운데에 힘이 되고, 새로운 시작 그리고 힘든 일을 겪고 나서의 한 층 더 성장하고 단단해질 그 날까지 응원하고 기대어 쉬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

이번 곡은 ‘영락’의 데뷔 10주년 곡으로 그가 애착을 갖고 성심 성의껏 만들고 수정하여 만들어진 곡이다. ’Aim strings’의 스트링 편곡과 ‘융스트링’의 연주로 스트링의 최강자들이 모여 만들어낸 합작으로 더욱 풍성하고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로 감동을 더했고, 믹스에는 수 많은 탑가수들의 노래를 세심하고 아름다운 소리로 완성시켜주는 ‘서울스튜디오’의 ‘정기홍’, ’최다인’, ’이찬미’가 함께 하여 더욱 깊고 감동 있는 곡으로 탄생하였다.


이 곡으로 하여금 ‘영락’은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를 주고, 목소리로 그들을 감싸주고 싶어하는 마음으로 노래를 불렀으며
작은 힘이지만 시간이 지나고 돌이켜보면 이 노래가 힘이 되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곡을 만들었다.

영락: ”앨범을 준비하면서 많은 일이 있었어요. 즐겁고 기쁜 일도 물론 많았지만, 인생에 가장 슬픈 일을 겪었고 지쳐서 다 그만두고 싶었고 힘들어서 쉬고 싶었던 순간이 정말 많았어요.


하루하루가 갈수록 나태해지고 게을러지는 모습을 보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뭘까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일이 뭘까 라는 생각으로 곡을 써내려가고 가사를 적다보니 제 자신이 정말 필요했던 것들에 대해 가사를 쓰고 있더라구요.


힘들고 지친 순간에 누군가 기댈 사람이 필요했고 지쳤을 때 나의 마음을 털어놓고 쉬어갈 수 있는 누군가가 필요하다 느꼈었는데, 아마 모든 지친 사람들이 그런 마음이 아닐까 해요.


해가 지면 달이 뜨고 또 다시 태양이 뜨듯이 행복한 일상들만 계속될 순 없고 힘든 고비의 순간이 다가오겠지만, 그 시간도 지나고 보면 잘 버텨온 내 자신이 자랑스럽고 대견한 마음이 들더라고요.


힘든 일은 언젠간 꼭 지나기 마련입니다. 그 순간까지 저의 목소리가 얼마나 큰 위로와 힘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작은 힘 작은 위로 그리고 응원으로나마 사람들의 마음에 닿았으면 좋겠어요.


그렇게 힘든 시간을 다 보내고 나면 너의 노래 덕에 힘이 났다고 위로 받았다고 저에게 한 마디씩만 해주세요. 그게 저에게 또 다른 원동력이 될 것 같습니다.”

 

영락-그때까지 달이 되어 너를 비춰줄게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