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도규-애쓰지 않아도 돼 [가사/듣기]

반응형

도규-애쓰지 않아도 돼

도규가 EP [봄비(春雨)]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애쓰지 않아도 돼 " 를 공개했다.

도규-애쓰지 않아도 돼 바로듣기

도규-애쓰지 않아도 돼 가사

애쓰지 않아도 돼 라는 말속에
진짜 그래도 되나 싶어서

애쓰지 않아도 돼 라는 말속에
너는 어떤가 궁금해졌어

뒤에 물음표를 더 붙여보려다
지금 상황이 안타까워서

나를 보고 있는 너의 표정에
아무 말 하지를 못했다니까

못했다니까 더 이상 말하지 말아 줘
답을 해줄 수가 없었던 상황 속에

그렇게 쳐다봐도 아무 말도 난 절대 못해
이미 내가 무너져 버린 후야 어떡해

더보기

나도 가보고 싶었어
아무렇지 않게 그곳

근데 말처럼 안 돼
내 자존심을 더 조여왔어

얼마나 더 보고 싶었나
나름대로 애써봤어

네가 보고 싶어 했던
그 바다를 같이 한 번을 더 못 보겠어

내가 누구를 탓해 더 내가
그냥 너무 속상해서 말해보는 거야

네 옆에 그 사람은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길
바라본 것조차 실수였을까

내가 부족해 보이고
잘난 사람은 너무 많으니

내 옆에 네가 있는 시간들이
자꾸만 더 미안해져서

마냥 어리기만 했던 나였나
내 앞에는 네가 서 있는데

마냥 애쓰기만 했던 나라서
내 앞에 너를 쳐다볼 수가 없네

애쓰지 않아도 돼 라는 말속에
진짜 그래도 되나 싶어서

애쓰지 않아도 돼 라는 말속에
너는 어떤가 궁금해졌어

뒤에 물음표를 더 붙여보려다
지금 상황이 안타까워서

나를 보고 있는 너의 표정에
아무 말 하지를 못했다니까

지금 내가 뱉고 있는
가사들 중에

잘 보면 우리가 나눴던 얘기들이
그림에 있어

내가 너한테 들었던
많은 문장들에

제일 마음에 들었던 건
"옆에 나라서 다행이야"

옆에 너라서 다행이야
지금 이 곡을 쓸 때도

그때의 추억들이
반겨주지 않았다면 관심도 없겠지

감정은 못 사더라도
가끔은 지킬 수 있으니까

그게 돈이 지독하게 필요한
이유라고 할아버지한테 배웠었는데

배웠었는데 어렸었을 땐
어떤 걸 해도 뜨거웠는데

시간이 점차 지나가며
그걸 지키기 위해 종이 몇 장을 쓰는 게

웃으며 한없이 바라봤던
그때 추억들을 다시 보려면
 
도대체 얼마를
더 써야 하는 거야?

마냥 어리기만 했던 나였나
내 앞에는 네가 서 있는데

마냥 애쓰기만 했던 너라서
네 앞에 나를 돌아볼 수가 없네

애쓰지 않아도 돼 라는 말속에
진짜 그래도 되나 싶어서

애쓰지 않아도 돼 라는 말속에
너는 어떤가 궁금해졌어

뒤에 물음표를 더 붙여보려다
지금 상황이 안타까워서

나를 보고 있는 너의 표정에
아무 말 하지를 못했다니까

봄비(春雨)
도규-애쓰지 않아도 돼
어릴 때 내가 썼던 10대의 일기장 같은 거,

1. 애쓰지 않아도 돼 *Title

2. 너 들으라고 만들었어

3. 그냥 그렇다고..

4. 그래도 어쩌겠어 *Title

5. 철 없던 시절의 우리가

6. 1년이 지나면?

7. 아련했던 *Title

8. 모습만 남을텐데

 

도규-애쓰지 않아도 돼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