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무탱 (Mutang, the $eoul kid)-Mama[자동재생/가사]

반응형

무탱 (Mutang, the $eoul kid)-Mama

래퍼 무탱 (Mutang, the $eoul kid)이 앨범 '$eoul kid '를 발매했다.

무탱 (Mutang, the $eoul kid)-Mama 바로듣기

무탱 (Mutang, the $eoul kid)-Mama

'Mutang the $eoul kid' 가 내는 이번 앨범 '$eoul kid'는 그에게 큰 의미가 있다. 음악적으로도 음악 외적으로도 그가 추구하는 스타일에서 과감한 변화를 주어 지난 앨범보다 더욱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앨범을 만들어 왔다.



지난 앨범 이후로 그는 친구의 배신, 금전적 문제, 연애관계 등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그 고통과 시간을 그대로 곡들에 녹여낸 앨범이 '$eoul kid'이다. 직설적인 그의 화법은 곡에서 그대로 그를 반영한다. 관계에서 깊은 상처를 받고 스스로 치유하며 만들어낸 곡들이다.

앨범의 첫 곡은 'nothing' 아무리 해봐도 결국엔 똑같다는 무념무상의 행동들을 깨닫고 만든 곡으로 앨범을 시작하여 연기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고찰을 곡으로 표현한다. 한편 그와 가장 친한 친구와 틀어진 이야기와 함께 조용히 그를 경멸하고 조롱하는 이야기가 이어진다. 사실은 그와 화해의 목적으로 곡을 만들었지만 걷잡을 수 없을 만큼 관계가 뒤틀려져 제목 또한 그 사고방식을 이어서 지었다. 그 이후로는 친구와 장난치는 스킷을 전후로 앨범의 분위기가 전환된다. ‘Bo$$in’이란 곡은 항상 자기 주체의식을 갖고 살아온 그는 그를 보스라고 외치며 섹스, 마약, 자신의 인생의 이야기를 계속해 간다. 그러면서 그는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는데,  'mama'라는 곡에서 그의 부모님께 자신이 어떻게 살아왔고 이만큼 잘 살고 있다는 것을 들려주면서 이어간다. 그리고 ‘iphone'이란 곡으로 친구에게 전화를 하듯 이야기하며 앨범이 마무리가 된다. 


각각의 트랙들은 그가 어떻게 말하고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한 것들이 자세히 나와있다. 이번 '$eoul kid' 앨범이야말로 'Mutang the $eoul kid' 본인 그 자체를 보여주는 앨범이라고 생각된다.


1. nothing


2. 연기(smoke Pt1.)


3. Half sized brain


4. joii w/Rapideal


5. Bo$$in


6. Horn


7. Mama


작곡 Origami, mutang, the $eoul kid

편곡 mutang, the $eoul kid

작사 mutang, the $eoul kid

믹스/마스터 mutang, the $eoul kid

녹음스튜디오: IAMEVERYWHERE


8. message


9.Iphone


무탱 (Mutang, the $eoul kid)-Mama[자동재생/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