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어반 자카파-기분 좋은 날 (월간 윤종신 6월호)[뮤비/가사]

반응형

어반 자카파-기분 좋은 날 (월간 윤종신 6월호)

윤종신과 어반자카파가 함께 작업한 '기분 좋은 날'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어반 자카파-기분 좋은 날 바로듣기

어반 자카파-기분 좋은 날 가사

토요일 오후

그렇게 망설이지 말고

춤을 춰봐요 나와 함께


오늘 하루는

피곤한 얘긴 하기 싫어

춤을 춰봐요


왠지 바쁜 월요일

정신 없던 화요일

지루했던 수요일은 가고

어반 자카파-기분 좋은 날 (월간 윤종신 6월호)

2019 [월간 윤종신] 6월호 ‘별책부록’ - ‘기분 좋은 날’ (With 어반자카파)



[월간 윤종신]이 ‘별책부록’으로 선보이는 ‘이제 서른’ 프로젝트. 4월의 ‘장범준’과 5월의 ‘태연’에 이어 ‘이제 서른’ 프로젝트를 빛내 줄 또 하나의 아티스트는 바로 ‘어반자카파’이다. ‘어반자카파’는 ‘이제 서른’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곡으로 1989년에 발표된 김완선의 히트곡 ‘기분 좋은 날’을 선택했다.

원곡이 갖고 있는 순도 백 퍼센트의 경쾌함을 보다 레트로한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게 이번 작업의 음악적 목표였다. 프로듀싱을 맡은 윤종신은 이번 작업에 대한 소감을 이렇게 말한다.



“사실 원곡의 개성이 너무 강해서 편곡 과정에서 고심이 많았어요. 좀 더 레트로한 사운드로 가자고 방향을 확정하기 전까지는 뭔가를 바꾸는 게 쉽지 않겠다고 생각했죠.

언제 들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이 분위기는 반드시 가져가야 하니까요. 아마도 이 곡은 ‘어반자카파’의 참여가 곧 시작이자 끝인 곡이 아닐까 싶어요. 보통 ‘어반자카파’하면 발라드에 최적화되어 있는 팀이라는 인상이 강하기 때문에 이들의 경쾌한 변신이 듣는 분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 테니까요. 세 사람의 목소리가 각기 다른 개성을 갖고 있으면서도 결국 하나로 어우러진다는 게 신기해서 작업 내내 즐거웠습니다. ‘어반자카파’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여러분들에게 온전히 전해지리라 믿습니다.”


어반 자카파-기분 좋은 날 (월간 윤종신 6월호)[뮤비/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