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박정일-널 그리다[듣기/가사]

반응형

박정일-널 그리다

박정일-널 그리다 바로듣기

싱어송 라이터 박정일의 첫번째 앨범.박정일-널 그리다

은빛 돌고래로 알려진 임호규가 편곡에 참여하였고, 경험에서 나온 꾸밈없는 가사에서 진실함이 묻어난다. 이 앨범은 사랑, 꿈, 친구를 소재로 노래하고 있으며, 앨범제목 [Your yea]는 '너의 긍정' 이라는 의미와 한자로 유어예 (遊於藝) '예술을 즐기다'라는 의미 이 두가지가 담겨있다.
 
- 수록곡 소개 -
 
1. 널 그리다 (작사, 작곡: 박정일, 편곡: 임호규)
이 앨범의 타이틀 곡.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내용의 노래로 마음 약한 평범한 남자의 아직 남은 사랑을 노래하고 있다. 경험을 통한 애절함이 가득 느껴지는 곡이다.
 
2. Sad Christmas (작사: 박정일, 정주원 작곡: 박정일, 편곡: 임호규)
수록곡 중 가장 감성적인 곡. 이별한 뒤 찾아온 첫 크리스마스에 남녀가 느끼는 쓸쓸함을 노래하고 있다. 1절은 남자보컬, 2절은 여자보컬의 애절한 목소리와 피아노 선율이 듣는 이의 감성을 자극한다.
 
3. 1981 (작사, 작곡: 박정일, 편곡: 임호규)
25살 박정일의 이야기. 어쿠스틱 기타 반주와 중간 랩 부분이 이 노래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4. 처음처럼 (작사, 작곡: 박정일, 편곡: 임호규)
화려하진 않지만 옆집 형이 불러주는 듯한 손채훈의 수수하고 담백한 목소리가 이 노래의 포인트 이다. 자기 자신을 뒤돌아 보는 노래가사, 박정일의 랩, 스트링 편곡이 돋보이는 곡이다.
 
5. 갱생 (작사, 작곡: 박정일, 편곡: 임호규)
보통 남자친구들의 우정을 노래한 곡으로 박정일의 실제 친구들이 녹음에 참여하여 더 재미있는 곡이 만들어졌다. 브라스 편곡과 꾸밈없는 가사가 이노래를 더욱 흥겹게 만든다

 

 

 박정일-널 그리다[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