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STELLAR (스텔라)-세피로트의 나무(Sephiroth Tree)[뮤비/가사/듣기]

반응형

STELLAR (스텔라)-세피로트의 나무(Sephiroth Tree)

걸그룹 스텔라(Stellar)의 새 미니앨범 ‘STELLAR IN TO THE WORLD’의 신곡 ‘세피로트의 나무’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STELLAR (스텔라)-세피로트의 나무(Sephiroth Tree)바로듣기

STELLAR (스텔라)-Sephiroth Tree(세피로트의 나무)

공개될 뮤직비디오에선 스텔라의 이번 컨셉 ‘세피로트의 나무’의 의미를 담은 스토리텔링과 함께 광활한 대지, 숲, 제단 등을 배경으로 멤버들이 직접 뮤직비디오에서 열연하였다.

이번 콘셉트에는 수많은 비밀장치가 숨겨져 있어 이를 적극적으로 해석하는 해외사이트가 등장 할 만큼 이슈를 만들어내고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그 속에 숨겨진 비밀장치를 찾아내어 해석하게 되면 비밀을 풀기 위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게 되는 등 기존에 가요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독특함으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스텔라의 이번 앨범은 유대교 신비주의 ‘카발라’의 ‘세피로트의 나무’에서 그 콘셉트를 착안하여 고차원의 신비로움을 담아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신화, 빅스, 버벌진트, 뉴이스트 등의 타이틀곡을 프로듀싱 했던 키겐이 작사에 참여한 이번 타이틀곡은 멜로디, 악곡 그리고 가사에 이르기까지 기존 걸그룹의 전형적인 콘셉트에서 완전히 벗어난 신비로움을 보여준다. 또한 동양적인 타악기가 들려주는 몽환적인 사운드는 판타지 속을 헤엄치는 듯한 쾌감을 선사하는 완성도를 보여주는 곡이다. 

 

이외에 전세계 음악시장에서 가장 유행하고 있는 EDM 의 장르 중 하나인 트로피칼 하우스와 Kpop 적인 요소를 접목시켜 탄생한 댄스 곡 ‘왜 때문에’가 수록됐다.

 

스텔라가 새로운 모습으로 변모하며, 그전까지 느낄수 없었던 폭팔적인 가창력과 호소력있는 가사로 듣는 내내 가슴이 먹먹 해지는 곡인‘The Wave’곡을 수록하여 앨범의 전체 적인 흐름을 잡아 주었다.

 

앨범의 마지막 트랙‘Twinkle’은 스텔라의 팬덤 이름인‘Twinkle’을 의미하며, 스텔라 멤버 가영이 팬들을 처음 만났을 때 부터 지금까지의 고마움을 담아 만든 곡이다.

 

가영이 그동안 팬들에게 말하고 싶었던 진심을 담아 작사했으며, 처음으로 작곡과 편곡에도 참여하였고 곡의 전체적인 프로듀싱도 하였다. 

 

지난해 7월 이후 11개월 만에 그녀들이 전격 컴백 했다.

 

타이틀 곡 '세피로트의 나무'

새로운 차원을 이해하기 위한 시도는 문명의 탄생부터 꾸준히 논의되어 왔다. 우주 창조와 신, 영적인 세계를 이해하고자 하는 유대교 신비주의 '카발라'에는 '세피로트의 나무'라는 개념이 있다. '세피로트의 나무'는 천국에 있는 '생명의 나무'를 의미하는데, 이것은 광대한 대우주를 의미함과 동시에 그 작은 모형인 소우주로서의 인체이자, 나아가서는 신에게 이르는 정신적인 편력을 의미한다.

 

스텔라의 신곡 '세피로트의 나무'는 멜로디, 악곡, 그리고 가사에 이르기까지 이 고차원의 신비로움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동양적인 타악기리듬속에 펼쳐지는 몽환적인 선굵은 사운드는 마치 판타지소설속을 헤엄치는듯한 쾌감을 선사한다.

 

남다른 컨셉속에서 스텔라는 의식과 무의식, 이성과 감성, 질서와 혼돈이라는 대립되는 개념들을 뛰어넘은 완전한 사랑을 노래한다.

신화, 빅스, 버벌진트, 뉴이스트 등의 타이틀곡을 프로듀스한 키겐이 작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작사 : 키겐 / Jon Hallgren/ Samuel Waermo

작곡 : Jon Hallgren/ Samuel Waermo

 


왜 때문에

전세계 음악시장에서 가장 유행하고 있는 EDM 의 장르 중 하나인 트로피칼 하우스와 Kpop 적인 요소를 접목시켜 탄생한 댄스 곡 이다. 잊을수 없는 가슴아픈 사랑을 탓하며 "왜왜왜왜때문에" 라는 파트의 재미난 가사와 중독성있는 후렴구 Drop 이 인상적이다.

 


작곡 : GR8MOON, Rich Jang, Dono S.Rodriguez

작사 : GR8MOON, Rich Jang, Dono S.Rodriguez

편곡 : GR8MOON, Rich Jang, Dono S.Rodriguez

 


The Wave

지나버린 옛사랑이 슬픈 추억이 되어 멀리서 그저 바라만 봐도 눈물이 벅차오르는 순간을 노래 하였다. 트로피칼 EDM 계열에 레트로 스타일 신디사이져 와 뭄바톤 리듬이 만들어낸 독특한 사운딩은 스텔라가 새로운 모습으로 변모하며, 그전까지 느낄수 없었던 폭팔적인 가창력과 호소력있는 가사로 듣는 내내 가슴이 먹먹 해지는 곡이다.

 


작곡 : GR8MOON, Rich Jang, Dono S.Rodriguez

작사 : GR8MOON, Rich Jang, Dono S.Rodriguez

편곡 : GR8MOON, Rich Jang, Dono S.Rodriguez


Twinkle

'Twinkle'은 스텔라의 팬덤 이름인 'Twinkle'을 의미하며, 스텔라 멤버 가영이 팬들을 처음 만났을 때 부터 지금까지의 고마움을 담아 만든 곡이다. 특히 랩 가사에는 스텔라의 타이틀곡 제목들을 넣어서 스텔라와 스텔라의 팬덤인 트윙클만의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을 것이다. 가영이 그동안 팬들에게 말하고 싶었던 진심을 담아 작사했으며, 처음으로 작곡과 편곡에도 참여하였고 직접 프로듀싱도 하였다. 여기에 스텔라 멤버들의 예쁜 목소리로 멤버들의 진심을 한층 더 깊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작곡: 김민서, 가영

작사: 가영

편곡: 김민서, 조문근, 가영

 

STELLAR (스텔라)-세피로트의 나무(Sephiroth Tree)[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