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Min (민)-왜 날 두고 [가사/듣기]

반응형

Min (민)-왜 날 두고

Min (민)-왜 날 두고 바로듣기

Min (민)-왜 날 두고 가사

Tik Tok 시계는 가
바늘 위에 올라타
어제 같던 오늘
오늘이 된 어제

재깍 시간은 가
너와 나의 하루가
어제는 또 갔고
오늘은 또 왔어

I love my 내가 지금 가진 것
매일 보는 것들 지나쳤던 거리도
I love my 우리 함께 했던 시간
함께 불렀던 노래 돌아다니던 곳

민 (Min) [똑똑]
Min (민)-왜 날 두고
나의 첫 앨범 [똑똑]은 학교를 졸업하고 세상의 문을 “똑똑" 두드리는 시점에 했던 생각과 관찰을 기록한 앨범이다.



7. 왜 날 두고
작사: 민 / 작곡: 민, 황동연, 이찬영/ 편곡: 황동연, 이찬영 / 목소리: 김용진, 윤서담, 조세환, 우동호, 구주성, 황동연, 강민영, 이유림, 김재우

김용진, 윤서담, 조세환, 우동호, 구주성 이 곡을 함께 부른 나의 친구들이다. 나는 이 곡을 우리의 두 번 없을 학창시절의 작은 ‘기념품’으로 만들고 싶었다.
학교가 끝나고 날을 잡아 비좁은 동연이 형의 작업실에 한 명씩 들어와 꽤 긴 시간 싫은 소리 한번 없이 내 뜻에 함께 해준 나의 친구들에게 큰 감사를 전한다. 이 곡에 목소리로만 위에 친구들과 재우님 강민영, 그리고 이유림 누나 동연이 형 총 9명이 참여했다. 다른 곡도 마찬가지지만 이 곡은 유난히 고생이 많았던 곡이고 결과적으로 그럴만한 가치가 충분했던 곡이다. 마지막에 나오는 소리는 따듯했던 체육대회 날에 천막 아래 누워서 쉬다가 그 순간을 기록하고 싶어 휴대폰으로 직접 녹음해뒀던 부분이다
“똑똑 두드려봐 또 어떤 게 나올까 그렇게 너와 나 여기까지 왔어”
사실 이 앨범을 대표하는 가사라고 생각한다. 이 가사를 보시고 앨범 명을 ‘똑똑’으로 하는 것이 어떠냐고 제안해 주신 ‘멸치’ 최인영 선생님께도 무한한 감사를 전한다. 가르쳐 주신 많은 것 마음에 새기고 살아가겠습니다! 이 소개 글도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글쓰기 방법으로 적으려고 노력하며 적고 있습니다!
먼 훗날 두고두고 이 ‘기념품’을 꺼내어 우리의 향수를 함께 느꼈으면 좋겠다.

함께 해 주신 황동연, 이찬영, 신종원, 이유림, 임기준, 강민영, 문자영, 고산혁, 김형국, 최인영, 김재우, 김용진, 윤서담, 조세환, 우동호, 구주성, 신용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 말

2. How Can I Love Myself?

3. In Love, You Too?

4. 꼰대

5. 내 맘 깊은 곳엔 항상

6. 다람살라

방민석 올림.


Min (민)-왜 날 두고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