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김아라-해바라기 사랑[가사/듣기/보기]

반응형

김아라-해바라기 사랑

김아라-해바라기 사랑 바로듣기

김아라 [해바라기 사랑]

1. 해바라기사랑
해바라기 꽃말은 숭배,기다림이다.
한 사람만 바라보고  기다리는 지고지순한 사랑을 그린 곡이다.
오직 그 사람, 오직 한 사람만 향해 피고 지고 웃고 우는 해바라기의 정서가 잘 표현된 곡이다.

2. 초원에 살자
남진씨의 '님과함께'라는 곡에 이런 가사가 나온다.
멋쟁이  높은빌딩도 유행따라 사는것도 한평생 초가집도 님과함께면 나는 좋아? 
가난해도 님과 함께 한평생 사는것이 더 좋다는 뜻이담겨있다.
그렇듯 초원에 살자에도 같은뜻이 담겨있는데 둘 만의 공간이라면 소박한 초가라도 행복할수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요즘현실에 역행하는 가사일수도 있겠지만 요즘같이 이혼률이  많고 물질만능시대에 가난해도 순박하고 변치않는 사랑을 만들어가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검은머리 파뿌리 될때까지 아들낳고 딸낳고 욕심없이 살자는 사랑의 공간을 초원이라  표현한것이 인상적이다.

3. 연평도사랑
연평도하면 눈물의 연평도란 곡이 있다.(원곡 최숙자)
유명한 많이 불려진 정통트롯가요인데, 연평 도민들이 이 곡 부르는걸 좋아하지않는다는 얘기가 있었다.
이유는 태풍으로 가족을 잃은 섬사람들의  슬픔과 한이 서려있기때문이다.
또, 연평해전으로 위촉즉발 전쟁의 시발점이 될뻔했었고 순국한 병사들로인해 연평도는 아픔,이별,전쟁의 섬이라는 이미지가 있었다.


'연평도사랑'은 이런 부정적이미지를 씻을수있는 가사로 탈바꿈 되어 사랑하는 님이있는 곳, 희망의 뱃노래가 있는 곳, 홍매화 뱃길이 있는 그리운 고향으로 거듭난 노래이다.

이 세 곡은 작곡가  박성훈선생의 야심작으로써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대가의 작품을 어김없이 표현했다.
특히 김아라의 독보적인 보이스컬러와 힘있는 소리, 감칠맛나게 휘감는 기술 등이 표현되어있다.

25세 여성의 순수함이 깨끗이 표현되어 가히 신선하고 살아있는 노래라 할수 있다.
대한민국의 컨트리송 싱어로 세대를 이어갈  재목으로 기대가 된다.

 김아라-해바라기 사랑[가사/듣기/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