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EXO (엑소)-코코밥 (Ko Ko Bop)[뮤비/가사/듣기]

반응형

EXO (엑소)-코코밥 (Ko Ko Bop)

초특급 글로벌 대세 EXO가 정규 4집 앨범 ‘THE WAR(타이틀곡,Ko Ko Bop)’로 컴백했다.

EXO (엑소)-Ko Ko Bop (코코밥)바로듣기

EXO (엑소)-코코밥 (Ko Ko Bop)

‘왕의 귀환’ 글로벌 대세 EXO 컴백!
정규 4집 앨범 ‘THE WAR’ 공개!

EXO (엑소)-코코밥 (Ko Ko Bop)

초특급 글로벌 대세 EXO가 정규 4집 앨범 ‘THE WAR’로 컴백, 또 한번 가요계 평정에 나선다.



EXO는 정규 4집 앨범 ‘THE WAR’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어서, 글로벌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특히, 정규 4집 ‘THE WAR’는 데뷔 때부터 이어오던 EXO 세계관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앨범으로, EXO의 색다른 음악 스타일을 만날 수 있는 타이틀 곡 ‘Ko Ko Bop’을 비롯한 총 9곡이 수록되어 있어, EXO의 새로운 음악과 무대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Monster', ‘늑대와 미녀’, ‘중독’ 등을 통해 EXO와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준 인기 작곡가 켄지(kenzie)와 세계적인 프로듀서팀 더 언더독스(The Underdogs), 영국 출신 핫 프로듀서팀 런던노이즈(LDN Noise), 미국 출신 프로덕션팀 마즈뮤직(MARZ Music), ‘Jason Derulo’, ‘Flo Rida’ 등 해외 유명 아티스트의 곡을 작업한 미국 출신 프로듀서 듀오 더 플립톤즈(The Fliptones),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헨리 등 히트메이커들이 함께 작업함은 물론, 멤버 첸, 찬열, 백현도 작사에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더불어 EXO는 정규 1, 2, 3집 모두 앨범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해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했음은 물론, 발표하는 앨범마다 국내외 각종 음원 및 음반 차트, 음악 방송 1위 싹쓸이, 가요 시상식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으르렁 (Growl)’, ‘중독 (Overdose)’, ‘CALL ME BABY’, ‘Monster’, ‘늑대와 미녀 (Wolf)’ 등 5개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는 등 눈부신 기록들을 세우고 있다.

EXO의 색다른 음악 스타일을 만날 수 있는 타이틀 곡 ‘Ko Ko Bop’!

멤버 첸, 찬열, 백현 작사 참여!

타이틀 곡 ‘Ko Ko Bop’은 리드미컬한 레게 기타와 무게감 있는 베이스 사운드의 조화가 매력적인 에너제틱한 레게 팝 곡으로, 멤버 첸, 찬열, 백현이 작사에 참여, 피할 수 없는 운명적인 전쟁을 앞둔 밤, 수줍어하지 말고 리듬에 따라 춤추며 마지막 이 밤을 함께 하자는 내용을 가사에 담았다.

또한 ‘전야 (前夜) (The Eve)’는 일렉트로 팝 장르의 곡으로, EXO의 새로운 세계관이 시작되는 전쟁의 서막을 알리는 곡이며, 청량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What U do?’는 사랑하는 이에 대한 마음을 솔직 담백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더불어 ‘Forever’는 중독성 있는 시그니처 사운드와 808베이스, 강렬한 신디사이저가 인상적인 곡으로, 영원한 사랑한 대한 이야기를 가사에 담았으며, 힙합 R&B 장르의 ‘다이아몬드 (Diamond)’는 인간의 가치를 영원히 변하지 않는 속성을 지닌 다이아몬드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눈길을 끈다.

게다가 첸이 작사에 참여한 댄스 곡 ‘너의 손짓 (Touch It)’은 좋아하는 이성의 ‘손짓’ 하나에 어쩔 줄 몰라하는 남자의 모습을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며, 멤버 찬열이 작사와 랩 메이킹에 참여한 ‘소름 (Chill)’은 R&B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한 여인의 아름다움에 끌려 벗어나지 못하는 남자의 마음을 ‘소름이 돋는다’고 재치있게 표현해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이밖에도 사랑하는 이와 단둘이, 잊고 있던 기억을 따라 걷는 새벽을 그린 가사가 인상적인 팝 R&B 곡 ‘기억을 걷는 밤 (Walk On Memories)’, EXO 두 번째 단독 콘서트 'EXO PLANET #2 - The EXO`luXion -'에서 영상으로 선공개되어 화제를 모은 R&B 댄스 곡 ‘내가 미쳐 (Going Crazy)’ 등 다채로운 장르의 총 9곡이 수록되었다.

Album Review

01. 전야 (前夜) (The Eve)

02. Ko Ko Bop

03. What U do?

04. Forever

05. 다이아몬드 (Diamond)

06. 너의 손짓 (Touch It)

07. 소름 (Chill)

08. 기억을 걷는 밤 (Walk On Memories)

09. 내가 미쳐 (Going Crazy)

 

 EXO (엑소)-Ko Ko Bop (코코밥)[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