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이소원-엄마 [뮤비/가사]

반응형

이소원-엄마

이소원이 라디의 명곡으로 잘 알려진 '엄마'를 재해석해 발표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소원-엄마 바로듣기

이소원-엄마 가사

처음 당신을 만났죠
만나자마자 울었죠 
기뻐서 그랬는지
슬퍼서 그랬는지
기억도 나지 않네요

드릴 것이 없었기에
그저 받기만 했죠
그러고도 그땐 
고마움을 몰랐죠
아무것도 모르고 
살아왔네요

더보기

엄마 이름만 불러도
왜 이렇게 
가슴이 아프죠
모든 걸 주고 
더 주지 못해
아쉬워하는 당신께
무엇을 드려야 할지

엄마 나의 어머니
왜 이렇게 눈물이 나죠
가장 소중한 
누구보다 아름다운
당신은 나의 
나의 어머니

내 작은 선물을
너무 감동 마세요
당신은 나에게 
세상을 선물했잖아요
잘할게요 
내가 잘할게요

엄마 이름만 불러도
왜 이렇게 
가슴이 아프죠
모든 걸 주고 
더 주지 못해
아쉬워하는 당신께
난 무엇을 드려야 할지

엄마 나의 어머니
왜 이렇게 눈물이 나죠
가장 소중한 
누구보다 아름다운
당신은 나의 
나의 어머니

이소원-엄마

미스트롯2 에서 '여러분' 으로 감동을 줬던 이소원이 라디의 명곡으로 잘 알려진 '엄마'를 만났다.


국악기와 오케스트레이션의 웅장하고 조화로운 편곡과 판소리 베이스인 이소원만의 감성적인 보컬이 더 해져 심금을 울리는 노래로 재탄생되었다. 국악기 특유의 애절함과 구슬픈 소리가 더해져 곡의 감동을 더한다.

14살 딸의 진솔하고 애틋한 엄마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의상도 실제로 이소원이 다니고 있는 본교 교복을 입었다. 이 노래를 통해 우리에게 ‘엄마‘라는 이름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다시 한번 일깨워 줄 것이다.

특색이 강한 국악 악기의 특성상 자칫 산으로 가기 쉬웠을 편곡도 보컬의 밸런스를 흐트러트리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 감정선을 맞춰 진행되어 좋았다.


후렴구에서 터져나오는 목소리의 깊이 때문에 아직 중학생이라 들었던 소원양의 나이를 의심했을 정도로 깊이 있는 소리가 매력적이였다.


섬세한, 절제된 편곡과 스타일을 잃지 않고 원곡도 살리는 매력적인 노래가 되었다.

-라디-

 

이소원-엄마 [뮤비/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