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Sjsax-FIRST LOVE (Feat. 현욱) [뮤비/가사]

반응형

Sjsax-FIRST LOVE (Feat. 현욱)

현욱이 참여한 SJsax 의 싱글앨범 [First Love - The Wedding Song Part.2]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FIRST LOVE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Sjsax-FIRST LOVE 바로듣기

Sjsax-FIRST LOVE 가사

우리의 시작은 끄적거린 장난처럼
아무런 감정이 없었어
서로가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 
알 수조차 없었어

한 번도 후회 없이 사랑했던
언제나 아낌없이 주려 했던
누구도 너와 나 비교할 수도 없는 걸 이제서야

I Love You Darling Without You
Only For You 언제나 나의 첫사랑
어둠 속에 남겨진 나에게서 빛이 돼준
이 세상 끝까지 너와 함께

더보기

그리워 너를 보는 순간에도
하루가 너무 빨리 지나버려
꿈속에서라도 함께 할 수 있다면
좋을 텐데

I Love You Darling Without You
Only For You 언제나 나의 첫사랑
어둠 속에 남겨진 나에게서 빛이 돼준
이 세상 끝까지 너와 함께

우리 함께한 날들처럼 앞으로도 영원히
너에게 소리쳐 부르는 내 심장이~

I Love You Darling Without You
Only For You 언제나 나의 첫사랑
어둠 속에 남겨진 내 모습에 빛이 돼준
이 세상 끝까지 너와 함께

Sjsax-FIRST LOVE (Feat. 현욱)

2016년 5월2일 [The Wedding Song Part 1]을 발매했던 SJsax가 무려 5년 만에 연작 앨범을 발매한다. SJsax의 [First Love]는 아무 관심도 없고, 아무 사이도 아니었던 남녀가 인생의 가장 소중한 사이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이야기이다.


사랑에 빠지기까지 걸리는 시간 3초. 우리는 그 짧은 시간 동안 평생 함께할 사람을 선택할 것이다. 이 운명의 장난 같은 찰나의 시간을 통해 우리는 여태껏 사랑을 해왔고 여전히 가슴앓이하고 있다.

사소한 '인연'이 떼려야 뗄 수 없는 '연인'이 된다는 이 말장난 같은 단어들을 곱씹어 보자면 '이 세상의 단 한사람이라고 느낀 사랑, 시작은 존재의 가벼움에 지나지 않아'라는 한 문장으로 정리 할 수 있겠다.

사랑은 가시적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그 의미는 사람마다 다르게 가슴에 박힌다. 다만 '사랑'이라고 부르는 것을 단 한사람을 통해 증명해 나갈 뿐이다.

늘 첫사랑에 의미를 부여하고 집착하는 남성들, 완벽하고도 후회없는 마지막 사랑을 꿈꾸는 여성들. 마치 자석의 N극과 S극처럼, 영원히 함께할 수 없는 사이처럼 느껴지는 건 나만의 착각은 아닐 것이다. '사랑' 혹은 '연애'라는 수많은 예행연습 끝에 도달하는 결혼이라는 '종착역'이 막장 드라마의 왕국이라는 한국에서 빛바랜 '간이역'에 불과할지 모른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아름다운 사랑'을 주제로 만들어진 수많은 노래가 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것.

수많은 연애 시와 연애 소설에서 지겹게 반복되는 메타포. '당신을 만나기 위해 나는 이 만큼의 사랑을 실패 해왔소' 목숨을 걸어도 아깝지 않은 사랑의 뜨거움을 상대방의 눈앞에 꺼내어 보이지 않더라도 이 팍팍한 세상을 살아가게 하는 것은 사랑이라는 감정뿐이다.

[First Love]라는 가사를 처음 쓰기로 마음먹었을 때 손발이 오그라들도록 달달한 가사를 쓰고 싶었다. '너에게 소리쳐 부르는 내 심장이~' 라는 가사는 7년 전에 이 가사를 썼던 나와는 다른 사람인 것 같다. 이 노래에서 가장 중요한 메시지가 있다면 진실한 사랑은 우리 주변에 존재하고,
그 사랑의 아름다움이 세상을 조금씩 밝히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마지막 사랑은 첫사랑이 되었고 그것은 실제로 일어난 일이 되었다. 물론 나에게 일어난 일은 아니다.

피처링으로 참여한 싱어송라이터 현욱은 [First Love]의 최적화된 음색을 들려준다. SJsax와 수많은 라이브 투어와 레코딩을 함께한 아티스트로, 그의 달콤한 목소리와 색소폰 연주는 마치 사랑하는 연인의 대화처럼 조화롭다.

색소폰 외에도 드럼 프로그래밍과 작곡, 편곡, 믹싱까지 해낸 SJsax의 재능도 놀랍지만, [First Love]에 대해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그 답게 노래에 가장 걸맞은 사운드를 구현해 냈다.

함께 참여한 세션 멤버들은 SJ Band 멤버들로 오랫동안 함께 해온 베테랑 뮤지션들로 이루어져 있다. 솔로 아티스트로써 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활동하는 SJsax는 최근, 주목할 만한 일들을 차근차근 이루어 나가고 있다.

그의 활동을 오랫동안 지켜본 한 사람으로써 그리고 부족한 재능으로 가사를 보탠 오랜 동료 뮤지션으로써 기대하는 바가 있다. [First Love]라는 노래가 영글어 가는 사랑의 길목에서, 인간의 관계에서 버팀목이 되어주는 사랑이라는 관계에서, 그리고 결혼식장에서 마음껏 울려 퍼질 사랑 노래가 되길 바란다.

〈드러머, 송라이터 박가을〉

FIRST LOVE feat.현욱
The Weddingsong Part 2

작곡 : SJsax
작사 : 박가을
편곡 : SJsax, 윤정로
노래 : 현욱

 

Sjsax-FIRST LOVE (Feat. 현욱)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