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신유미-나만이 오직 널 [뮤비/가사/듣기]

반응형

신유미-나만이 오직 널

'프로듀스101 시즌2'의 보컬 선생님, 싱어송라이터 신유미가 신곡 '나만이 오직 널'을 공개하고 '가수'로 컴백한다. 

신유미-나만이 오직 널 바로듣기

신유미-나만이 오직 널

싱어송라이터 신유미의 신곡 '나만이 오직 널'이 공개됐다.

'나만이 오직 널'은 Mnet '프로듀서 101 시즌 2'를 통해 보컬 선생님으로 대중의 관심을 받은 신유미의 신곡이다. 신유미는 이번 신곡을 통해 보컬리스트로서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뚜렷한 음악적 색깔을 지닌 싱어송라이터의 역량과 존재감을 자신 있게 드러낸다.


'나만이 오직 널'은 서로를 향해 느끼는 강렬한 감정과 그 끌림의 순간을 섬세하게 포착해 표현한 곡이다. 두 사람이 서로를 향해 이끌리며 완전히 다른 시간과 공간으로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노래에 담았다. 서로가 완벽하게 채워지는 듯한 충만한 기분을 경험하며 동시에 몽롱하게 빠져드는 순간의 감정이 음악에 담겨 고스란히 전달된다.

'나만이 오직 널'은 온도의 편차가 느껴지는 다양한 사운드 소스들을 매혹적인 보컬 톤과 함께 공간감 있게 배치해 색다른 음악적 경험을 선사한다. 신유미는 묵직한 울림의 비트와 날카로운 리버스 신스, 플랜저(Flanger) 건반, 펑키한 기타 연주까지 서로 다른 질감의 사운드를 정교하게 디자인해 '나만이 오직 널'을 완성했다. 특히 노랫말에 등장하는 거리, 시간 등의 내러티브를 시계 태엽 소리, 캐치한 코러스 등의 사운드 미장센으로 표현해 리스너들에게 음악을 듣는 색다른 즐거움을 전한다.

'나만이 오직 널'은 신유미가 작사, 작곡, 프로그래밍은 물론 건반과 기타연주까지 모두 소화했으며, 다른 설명이 필요 없는 최고의 프로듀서 윤상이 직접 최종 믹스 작업에 참여해 사운드의 선예도를 정점까지 끌어올렸다. 무엇보다 댄서블한 EDM 스타일이 주류를 이루는 일렉트로닉 장르에서 독특하게 미디엄 템포에 선명한 멜로디 라인으로 두드러진 음악적 차별점을 제시, 일렉트로닉 장르의 다양성과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보여준다.

'나만이 오직 널'은 윤상이 설립한 일렉트로닉 레이블 디지털리언 스튜디오(Digitalian Studio)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음원 프로젝트 '디지털리언 나우'(Digitalian NOW)의 두 번째 트랙이다. '디지털리언 나우'는 일렉트로닉 장르에서 탁월한 실력과 높은 잠재력을 가진 뮤지션들을 발굴해 윤상의 지원아래 음원을 발표하는 프로젝트다. 

 

 신유미-나만이 오직 널 [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