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Justin (저스틴)-편지 (letter) [가사/듣기]

반응형

Justin (저스틴)-편지 (letter)

저스틴 (Justin)이 싱글 앨범 [Dear]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편지 (letter) " 를 공개했다. 

Justin (저스틴)-편지 (letter)바로듣기

Justin (저스틴)-편지 가사

아무 것도, 하지 말아요 
그댄 여전히, 내 걱정 뿐이죠
이젠 웃으며 행복하길 바래요

지난 시간이 후회 뿐이죠
몇 번의 봄, 추운 겨울까지

함께 했었던 시간들 속에
못 난 내가 원망스런 마음에
 
손을 들어 가슴 쳐 봐도, 움켜쥐어봐도 그저
전하지 못 할 마음이죠

더보기

아무 것도 걱정하진 말아요
어떤 날은 울기도 하겠지만
이별인 게 어쩌면 네겐 더 나을테니
아픔 뿐인 사랑, 이제 멈춰요

지친 하루 끝, 익숙한 거리
거리마다 함께 했던 곳이라
 
고개 숙여 걸어보아도, 흘러버린 눈물에
무너져 버리겠지만 

이제 더는 걱정하지 말아요
많은 날을 눈물로 보내지만
떠나는 게 어쩌면, 내겐 그댈 위한 거니
돌아보지말고 떠나가세요.

괜찮아요, 걱정하지 말아요. 
사랑했던 날들로 충분해요
우리 서로 잘 지내기로 약속했으니
마지막 약속은 꼭 지킬테니
그댄 걱정 말고 잘 지내세요

앨범명 [Dear]
Justin (저스틴)-편지 (letter)
저스틴의 싱글 앨범 "Dear" 에는 많은 이야기가 숨어있다. 40대 직장인, 두 아이의 아빠, 미뤄두었던 꿈에 대한 도전, 그가 사람들에게 미처 전하지 못 했던 이야기를 전하는 노래.

 


그의 곡 "편지"의 가사는 전체적으로는 연인과의 내용처럼 보이지만, 다양한 청자에게 편지를 보내고 있다. 처음에는 ‘그댄 여전히, 내 걱정뿐이죠. 이젠 웃으며 행복하길 바래요’라는, 늘 어린아이처럼 자신을 바라보는 부모님에게 보내는 마음과 ‘지난 시간이 후회 뿐이죠
몇 번의 봄, 추운 겨울까지’ 라는 내용과 후렴의 가사 중의 '이별인 게 어쩌면 네겐 더 나을테니, 아픔뿐인 사랑 이제 멈춰요' 라는 말에서 알 수 있는 지금까지의 시간 속에서 많은 사람들과 시간들에 대한 미안함과 후회를 건네고 있다.
곡이 마지막으로 가면서 앞서 말한 복합적인 마음을 피아노와 본인의 목소리 만으로 전달하는 과정에서는 노래를 전문적으로 해오지 않아 부족함은 있지만 그 투박함에서 나오는 꾸며지지 않은 진실된 마음으로 부르는 그의 목소리에서 많은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지난 시간 함께 했던 여러분들에게 진실한 마음이 담긴 "편지"를 전한다고..
이러한 다양한 의미에서의 그의 편지를 생각하며 들어보기를 원한다.
Dear. to my people 사랑하는 나의 사람들에게

-
이번 앨범을 내는 신인 가수는 40대의 두 아이의 아버지이며, 직장인입니다.
40대라는 나이의 가장이 쉽게 할 수 있는 도전은 아니였음에도 불구하고 Justin은 용기를 내어, 오랜 꿈이었던 앨범을 발매하기 위해 직장생활과 병행하며 오랜 기간 보컬 트레이닝 및 발매 할 곡을 연구하고 녹음하였습니다. 문득 의문이 들기도 했습니다.

굳이 이 앨범을 진행해야 되는 이유가 뭘까?
그러나 그의 눈을 볼 때면 오히려 일을 하고 있는 저를 부끄럽게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 모습에 저는 40대의 남자가, 가장의 가장 하고 싶은 이야기가 무엇일까 고민하며 부족하지만 한 글자 한 글자 고민하고 단지 사랑노래로만 들리지 않기를 바라며, 한 음 한 음 그가 부르기 편한 라인, 음들을 쓰려 제 앨범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번 앨범이 결코 그의 무모한 도전이 아님을 알아주시길 바라며 나이가 들며 새로운 일에 대한 두려움이라는 거대한 벽에 앞서 노력하던 그의 용감한 도전을 응원합니다.
그의 편지가 연인만을 위한 곡이 아님을 알아주시고,
지난 시간, 걱정하시는 부모님, 곁에 있는 아내, 가족, 친구들에게 보내는 편지입니다. 많은 공감, 즐거움 및 깊은 울림을 주었으면 합니다.

이 곡을 통해 가장 가까이 그와 함께 해온 작곡, 작사가이자 보컬 트레이너였던 제가 여러분들에게 앨범 소개와 더불어 글을 전합니다.

 

Justin (저스틴)-편지 (letter)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