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노틸러스-당신은... 나는 바보입니다 [MV/가사]

반응형

노틸러스-당신은... 나는 바보입니다

가수 노틸러스가 디지털 싱글 " 당신은... 나는 바보입니다 "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노틸러스-당신은... 나는 바보입니다 바로듣기

노틸러스-당신은... 나는 바보입니다 가사

난 바보였었죠 내가 바보였었죠
후회해도 늦었죠 알죠 돌이킬 순 없죠
그댈 볼 수 없어요 나도 알고 있어요
내가 정말 잘못했어요 정말 미안해요
그땐 얘기하지 못했죠 너무 어리석었죠
이제와서 이렇게 애태우며 나 용서를 빌어요
당신은 나는 바보입니다 자존심 때문에
미칠듯한 그리움에 망가지고 있죠
당신은 나는 바보입니다

더보기


아직 사랑하기에 하루 종일 펑펑 울고만 있죠
그대도 나도 모두 바보처럼
그러진 말아요 다시 생각해봐요
우리 어떻게 여기까지 힘들게 왔는데
다시 생각해봐요 후회하실 거예요
내가 정말 잘못했어요 정말 미안해요
그땐 얘기하지 못했죠 너무 어리석었죠
이제와서 이렇게 애태우며 나 용서를 빌어요
당신은 나는 바보입니다 자존심 때문에
미칠듯한 그리움에 망가지고 있죠
당신은 나는 바보입니다 
아직 사랑하기에 하루 종일 펑펑 울고만 있죠
그대도 나도 모두 바보처럼
그대 없이는 단 한순간도 나 살 수 없어요
머리를 잘라도 술을 마셔도 눈물만 흐르죠
당신은 나는 바보입니다 자존심 때문에
미칠듯한 그리움에 망가지고 있죠
당신은 나는 바보입니다
아직 사랑하기에 하루종일 펑펑 울고만 있죠
그대도 나도 모두 바보처럼
이제 더 이상 망가지지 마요

노틸러스-당신은... 나는 바보입니다

2006년 최고 시청률 28.3%를 찍으며 주지훈, 윤은혜, 송지효 등 많은 스타들을 대거 배출한 드라마 '궁'의 OST '당신은...나는 바보입니다’를 '발라드 교과서' 노틸러스가 리메이크 한다.

 


스테이(심태윤)의 ‘당신은...나는 바보입니다’는 2006년 발매 당시 대한민국을 휩쓴 드라마 ‘궁’ OST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다. 드라마에서도 두 주인공의 사랑에 위기가 찾아올 때마다 곡이 삽입돼, 수많은 명장면과 함께 시청자들을 울고 웃게 만든 곡이다.

노틸러스는 ‘당신은...나는 바보입니다’를 리메이크하는 첫 번째 가수가 됐다. 그동안 수많은 요청에도 불구하고 한 번도 리메이크가 이뤄지지 않았던 만큼, ‘발라드 교과서’ 노틸러스가 자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당신은...나는 바보입니다’가 어떻게 완성됐을지 벌써부터 대중의 이목이 집중된다.

 

 

작사·작곡을 한 원곡자 스테이(심태윤)은 “먼저 노틸러스라는 훌륭한 보컬리스트가 리메이크를 한다고 해서 기쁘게 생각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워낙 노래를 잘하는 친구라 어떻게 재해석 될지 너무 궁금했었는데 역시 기대이상으로 가창은 물론 디테일한 감정 표현이 잘 전달되어 너무 만족한다”라는 심경을 밝혔다.

노틸러스 또한 “중학교 축제 때 부른 ‘당신은…나는 바보입니다’ 아 곡을 제가 리메이크하게 되어 너무 영광이였고, 예전부터 뮤지션으로 존경하고 좋아했던 심태윤 선배님과 같이 작업하게 되어 행복했었다”라고 감회를 밝혔다.
본 리메이크의 편곡을 맡은 편곡가 최상언, 김홍준은 “원곡을 처음 듣고, 노틸러스의 보이스를 생각했을때 80-90년대 미국 팝의 감수성이 떠올라 아날로그 한 사운드로 표현하고싶었다. 그 시절의 아련함을 느낄 수 있도록 악기들의 톤에 신경을 많이 썼기 때문에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들어봐 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전했다.
리메이크곡 ‘당신은...나는 바보입니다’ 뮤직비디오에는 前 구구단 하나로 활동한 배우 신보라와 장삐쭈 스튜디오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신병’에서 최일구 상병역으로 활약한 남태우가 주연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뮤직비디오 또한 2000년대 감성으로 연출되어 옛 향수를 자극하는 요소들과 연기를 느낄수 있고 그떄의 감성을 공감할수 있다.

 

노틸러스-당신은... 나는 바보입니다 [MV/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