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류현준-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생각했던 밤 [가사/듣기]

반응형

류현준-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생각했던 밤

류현준이 [9th EP 나비 매듭] 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 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생각했던 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류현준-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생각했던 밤 바로듣기

류현준-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생각했던 밤 가사

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생각했던 밤
서로 다른 방에서 울던 나랑 우리 엄마
내가 살아있는 게 죄라고 느낀 밤
애초에 있지도 않았던 신념, 자신감

울어서일까? 오르막에 잔뜩 숨이차
내 감정은 새벽 3시처럼 내리막

이러면 안 돼? 걍 해도 돼
죽기야 하겠어? 난 살 건데

가사만 써놓고 우느라
녹음도 못 했던 노래를 이제야 부르고 있네
죽기로 했던 내가 눈 떠보니 반오십이래
열심히 살아도 떳떳하지도 못한 건
뭐 가난을 팔아서? no

더보기

동화를 쓰면서 꿈꾼 것이
나를 더 작게 해
나도 웃으면서
내 노래를 어디든 자랑하고 싶은데

내가 살아있는 게 죄라고 느낀 밤과
거룩했던 그날 새벽 향만

난 차라리 죽기를 바랐어 살기만 해도
내 존재가 혐오인 세상이라서
잘하는 장기는 자책에 자해에 자습에
자숙에 전부 다 '자'네
그때 내 별명은 아마도 자벌레
삐딱한 언짢은 사고의 피터 팬
보라색 하늘에 소원을 빌었네
내일의 나에게 간절히 이렇게

내일의 나야 난 지금 죽을 것만 같아
어제도 그저께도 아팠단 말이야
내가 더 바뀌어야 네가 웃는 거야?
미안해 조금만 더 잠들어 줄래?

어제의 나야 난 지금 죽을 것만 같아
내일도 모레는 더 아플 것 같아
네가 더 바뀌어야 내가 웃는 걸까?
미안해 남 탓 아닌 내 탓 중이네

오늘의 나야 난 지금 뭘 하고 싶은 거야?
아까도 이따가도 고민할 거야?
지금 내가 뛰어야 내일이 달라져?
그럼 내일의 나야 살아만 줄래

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생각했던 밤
서로 다른 방에서 울던 나랑 우리 엄마
내가 살아있는 게 죄라고 느낀 밤
애초에 있지도 않았던 신념, 자신감

울어서일까? 오르막에 잔뜩 숨이차
내 감정은 새벽 3시처럼 내리막

이러면 안 돼? 걍 해도 돼
죽기야 하겠어? 난 살 건데

이 노래는 두 번째로 세상에서 날 울린 노래
첫 번째는 기억도 안 나 근데 이 맘은 오랜만이야
거룩한 시간이 왔고 누가 들을까 봐
숨을 죽여 울고 있는 자색 밤이야

그냥 죽는 게 낫다고 느낀 하얀 맘이야
이 문장만 읽을 때면 눈물에 난 익사야
많이 식상한 표현이라서 미안해
근데 눈물에 익사 말곤 내 기분을 표현할 수가 없어

한 9001번째 밤이었나?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든 밤
어차피 죽기로 한 거라면
모든 걸 걸어서라도 나 살아볼게

사랑하는 걸 지키지 못해
발버둥 쳐도 나 살아볼게
더 사랑받을 준비해볼게
자신감 OK 노래는 어때?

아직 부족해 많이
낯선 아침 그리고 낮이
갑자기 바뀌긴 많이 아쉬워
아직 아침 직전인 밤인가 봐

어제의 나야 넌 지금 죽을 것만 같아?
엊그제 그저께도 아팠던 거야?
네가 더 바뀌어야 내가 웃는 거라도
괜찮아 그대로 살아만 줄래?

내일의 나야 넌 아직도 아프고 있니?
난 그저 사는 것도 버겁고 아파
내가 더 바뀌어야 네가 웃는 건 알아
진짜 미안해 조금만 참아 줄래?

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생각했던 밤
서로 다른 방에서 울던 나랑 우리 엄마
내가 살아있는 게 죄라고 느낀 밤
애초에 있지도 않았던 신념, 자신감

울어서일까? 오르막에 잔뜩 숨이차
내 감정은 새벽 3시처럼 내리막

이러면 안 돼? 걍 해도 돼
죽기야 하겠어? 난 살 건데

류현준-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생각했던 밤

지금 묶는 매듭은 과거일까 미래일까?

[9th EP 나비 매듭]
1. 달은 원래 예뻐요

2. 제가 죽으면 어떤 꽃이 피나요

3. 넌 내가 이 세계를 살아가는 이유야

4. 8시 14분

5. 체리 나무

6. 나는 날 사랑하지 않는다

7. 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생각했던 밤

 

류현준-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생각했던 밤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