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이나래-그곳은 어때 [뮤비/가사/듣기]

반응형

이나래-그곳은 어때

유재하음악경연대회 장려상을 수상한 싱어송라이터 이나래가  첫 미니앨범 'Overwater' 을 발매했다.

이나래-그곳은 어때 바로듣기

이나래-그곳은 어때

전곡 셀프 프로듀싱, 장르를 넘나들며 완성한 몽환의 목소리,
눈부신 재능의 빛나는 뮤즈.
이나래 1st mini album [Overwater]

우리는 각자 상대적인 시간을 앓고 있다. 속도를 내지 못해 앓는 이, 너무 먼 길을 달려와서 앓는 이, 지나버린 시간을 그리워하며 앓는 이가 있다. 그렇지만 이 지난한 시간을 견뎌낸 이는 이후 멋진 발걸음이 시작된다는 걸 말해주고 싶다. 싱어송라이터 이나래가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표한다. 2013년 데뷔 이후 꼭 4년만이다. 데뷔 이후의 공백을 견딘 그가 그 시간을 기록했다. 어떤 면에서 기록이란, 잊지 않겠다는 다짐과도 같다. 더 이상 멈추지 않겠다는 의지가 담긴 여섯 곡의 노래가 이제 시작된다.



이나래의 첫 미니앨범 [Overwater]은 이나래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이다. 전곡 작사/작곡/프로듀싱으로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URBAN R&B, 팝재즈,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내는 송라이팅 실력을 엿볼 수 있다. 화려한 꾸밈을 더하지 않아도 세련된 몽환적인 목소리와 아름다운 노랫말은 우리를 수면 위로(Overwater) 끌어올린다.

이나래의 음악과 목소리는 ‘물’과 가장 맞닿아있다. 만지고 느낄 수 있는 것 중 가장 투명하고, 맞닿는 것에 흡수되며, 여러 색의 빛을 내는 ‘물’의 속성은 이나래의 음악을 닮았다. 밀물 썰물처럼 오가는 사랑의 시작과 이별의 끝, 절제되거나 흩어져있던 감정을 다채로운 장르로 풀었다. 수록곡 모두 이나래가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을 하며 모든 작업을 스스로 일궈냈다.

 
수면 위로 떠오른 이야기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 앨범 속 화자는 출발점에 선 우리 모두이고, 그 시작 앞에서 다시한 번 ‘너’를 기다린다. 이 작은 공간이 너에게 닿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치지 않고 나아갈 수 있길 바라며 노래를 시작한다.

01. 걷는 나무 :

02. On way :

03. 그곳은 어때 *Title :
이나래가 처음으로 쓴 ‘이별’에 관한 곡이다. 이별 후 돌이킬 수 없는 시간 앞에서의 진솔한 감정을 담았다. 전반부와 후반부에서 달라지는 코러스 파트는 그 시간 앞에서 점점 더 차오르는 감정을 표현한다. 균형있는 구성과 섬세한 편곡은 그 벅찬 마음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04. 1, 2, 3 (어른이 된다는 건) : 

05. MAYBE : 

06. 밤밤 (Feat. 디어(d.ear)) : 

 

 이나래-그곳은 어때[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