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최수빈-마음 [가사/듣기]

반응형

최수빈-마음

가수 최수빈이 디지털 싱글 " 마음 " 을 발표했다.

최수빈-마음 바로듣기

최수빈-마음 가사

나의 그대 오늘도
생각에 잠기는지
돌릴 수 없는 마음만 잡은 채
그 어느 날 다짐했던 많은 것들에
저마다의 마음을
다 껴안지 못해
괴로워했던 그대 지난날
이제 와 보니 모두 사랑임을
알게 되고
그대 오늘도
혼자인 밤을
언젠가는 지금
사소한 이 마음을
그리워하게 되는 날이 올까

더보기


어쩌면 그땐 다정한 마음만
쓰게 될까
그러길

최수빈-마음 

오롯이 나의 이야기만 하고 싶다는 마음 반, 내가 좋아하는 단어만 쓰고 싶은 마음 반으로 빼곡한 일기장에서 고르고 골라 만들었던 ’마음‘. 미움 하나 없이 사랑에만 집중하며 살아가고 싶다고 생각하던 시간이 있었다.

 


그 어떤 상황에서도 사랑이 주는 힘에 집중하다 보면 더 나은 내가 되지 않을까 했지만, 결국 사랑이 마음처럼 되지 않아서 스스로를 미워하던 스물셋의 나에게 보내는 노랫말들. 더 사랑할 수 없어 아파하던 그 모든 시간들이 정말 다 사랑이었음을 깨달을 수 있던 지난날의 내가 있어 현재의 나는 정말 다정한 마음을 쓸 줄 아는 사람이 되어 있다.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사랑만 하고자 했던 그 마음은 욕심이었다 싶지만 그래도 결국 사랑이 답이라는 마음은 변치 않는다. 꽤 오랜 시간 잊고 살았던 마음들을 곡 작업을 하며 다시금 떠올리게 됐다. 당시에는 정말 힘든 마음으로 가사를 적어내려갔는데 지금 보니 대견하기도, 따뜻해지기도 하다.

이번 곡을 작업하며 온전히 내 얘기를 하는 게 어떤 감정인지 어렴풋이 알게 됐다. 살면서 처음 느껴보는 감정이고, 그 덕분에 새로운 출발선을 긋게 된 것 같다. 가만 생각해 보면 내가 아무리 마음을 써도 유일하게 닳지 않고 차곡차곡 쌓인 건 음악에 대한 마음인 것 같다. 잊고 있던 음악에 대한 마음들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진심으로 행복했다.

Executive producer 그네
Compose 그네
Lyrics 최수빈

 

최수빈-마음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