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강민지-모르겠어 [듣기/가사]

반응형

강민지-모르겠어

가수 ‘강민지’ 가 2017년 9월 두번째 미니 앨범 [모르겠어] 로 다시 돌아왔다.

강민지-모르겠어 바로듣기

강민지-모르겠어

2016년 5월 다가가고 싶은 소녀 ‘강민지’ 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뒷걸음질] 에 이어서 사랑스러운 그녀가 2017년 9월 미니 앨범 [모르겠어] 로 다시 돌아온다.

지난 앨범 [뒷걸음질]에서 들려준 이야기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다가가고 싶지만 용기가 부족해 오히려 뒷걸음질 친다는 귀엽고 풋풋한 감정을 담은 노래였다면 이번 미니 앨범에서는 이별의 아픔과 고민을 해결하지 못하는 마음을 표현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이번 미니앨범 [모르겠어]에는 총 3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타이틀곡 [모르겠어]는 특별하게 느껴지지만 좋아한다고 쉽게 판단되지 않는 내 마음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는 여자의 상황을 표현한 노래이다.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로 잔잔하게 시작하다가 각 악기들이 더해지는 다이내믹한 전개가 특징이다. 강민지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기도 하였으며 후반부에 그녀의 에너지를 담아 더욱 고민스러운 감정을 표현하였다.

첫 번째 트랙 [너와 한 이별] 은 서로가 보이지 않는 끈으로 이어져 있다고 믿었지만, 그 끈이 끊어져 슬퍼하고 아파하는 여린 소녀의 애절한 마음을 담은 노래이다. 울적한 피아노 선율과 쓸쓸함을 더한 어쿠스틱 기타, 그리고 잔잔한 스트링 선율이 돋보이는 3박자의 발라드 곡이다. 천천히 흘러가는 듯한 멜로디에 조심스럽게 여린 소녀의 애절함을 대변하는 목소리는 듣는 이의 마음을 한층 더 울린다.

[허공] 은 오래토록 사랑했던 소중한 사람과 이별 한 후의 감정을 담은 노래이다. 하루의 모든 순간에 함께 하는 것이 익숙하고 당연하기만 했던 그를 쉽게 잊지 못하고 그런 그를 마음속에서 지우지 못하고 그리워하는 마음을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가사로 표현하였다. 여린 피아노 멜로디와 세련된 스트링 편곡으로 이별을 더 아프고 슬프게 느낄 수 있는 이 곡은 강민지의 진심을 담은 목소리가 잘 어우러지는 노래이다.

미니앨범 [모르겠어]는 매력적인 아티스트 강민지의 풍부한 감성과 호소력 짙은 보컬 음색으로 다시 한 번 그녀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앨범으로 그녀의 활동이 주목된다.

[앨범 크레딧]
01. 너와 한 이별

02. 모르겠어

03. 허공

 강민지-모르겠어 [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