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원효연-너여야만 해 (With 장민석)[듣기/가사]

반응형

원효연-너여야만 해 (With 장민석)

원효연의 첫 번째 정규앨범 [Longing] 발매.

원효연-너여야만 해 (With 장민석)바로듣기

원효연 정규 1집 [Longing] / 원효연-너여야만 해 (With 장민석)
마치 초겨울을 닮은 듯한 그의 음악은 듣는 이로 하여금 가슴 속 깊이 위로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가사와 멜로디를 담고 있다. 80-90년대 유재하, 유희열, 이적, 김동률의 음악들로부터 영향을 받은 뮤지션 원효연이 이제는 스스로의 이야기를 담담히 풀어놓은 노래들을 가지고 대중 앞에 서게 됐다.



사랑했었던 사람을 떠나 보내고 혼자 덩그러니 남아 그 사람을 그리워하는 듯한 멜로디를 담은 듯한 피아노 연주곡 ‘Long For’을 시작으로 ‘Outro’ 트랙까지 모든 곡들이 한 폭의 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만 같다. 
타이틀 곡 ‘너여야만 해’는 원효연이 말하고자 하는 그리움을 가장 직설적인 어법으로 풀어낸 곡이다. 첫 정규 앨범의 타이틀 곡인 만큼 편곡과 악기편성을 수없이 체인지 하고 곡에 가장 어울리는 옷을 입히기 위해 오랜 기간 고민한 흔적들을 들을 수 있다. 그리고 두 번째 타이틀 곡 ‘Lean On Me’는 그가 발표했던 싱글 앨범의 수록 곡으로 여러 방면으로 힘든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는 곡을 쓰고 싶었다고 한다. 

지금의 계절을 대변하는 듯한 원효연의 첫 번째 정규앨범 [Longing]이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기를 기대해본다.

 

 원효연-너여야만 해 (With 장민석)[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