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조성진-드뷔시 : 어린이 차지, 6. 골리워그의 케이크워크[듣기/동영상]

반응형

조성진-드뷔시 : 어린이 차지, 6. 골리워그의 케이크워크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두 번째 정규 앨범 <드뷔시>는 드뷔시 사후 100주년을 기념하여 2017년 11월 17일(금)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다.

조성진-드뷔시 : 어린이 차지, 6. 골리워그의 케이크워크 바로듣기

피아노로 그리는 한 폭의 수채화 피아니스트 조성진 [드뷔시]

조성진-드뷔시 : 어린이 차지, 6. 골리워그의 케이크워크 (Debussy : Children's Corner, L. 113, 6. Golliwog's Cakewalk)  

11월 17일(금) 정규 앨범 [드뷔시] 발매를 앞두고 디지털 싱글 ‘골리워그의 케이크워크’를 발매한다. 

드뷔시는 소위 말하는 ‘딸바보’였다. 그의 지독한 딸 사랑은 피아노 작품 작곡으로 이어졌으니 그 작품이 바로 [어린이 차지]이다.

1908년에 출판된 드뷔시의 [어린이 차지]는 총 6곡이 모인 모음곡. 각각 ‘그라두스 아드 파르나숨 박사’, ‘짐보의 자장가’, ‘인형을 위한 세레나데’, ‘춤추는 눈송이’, ‘어린 양치기’, ‘골리워그의 케이크워크’라는 제목의 소품에는 어른의 눈으로 본 동심의 세계가 있다. 

드뷔시의 몇몇 피아노 작품은 다소 복잡하게 들릴 수 있지만 이 [어린이 차지]만큼은 복잡함을 완벽히 없앤 작품으로 우리를 단순하면서도 아름다웠던 어린 시절로 되돌리고 있다. 

 

[출처:지니뮤직]

 

 조성진-드뷔시 : 어린이 차지, 6. 골리워그의 케이크워크[듣기/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