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좋아서하는밴드-좋아요 (No Narration)[가사/듣기/뮤비]

반응형

좋아서하는밴드-좋아요 (No Narration)

좋아서하는밴드-좋아요 바로듣기


좋아서하는밴드-좋아요 가사

그대가 너무 좋아요
생각만 해도 좋아요
내가 왜 이러는지
나도 잘 몰라요
그냥 그대와
함께 있는 것 만으로
온 세상이 다 내 것 같아요

그대가 너무 좋아요
생각만 해도 좋아요
내가 왜 이러는지
나도 잘 몰라요
마치 나사라도 하나
빠진 사람처럼
마냥 웃고만 있네요

언제부턴가 내 일기장에
그 사람 얘기만 가득 찼고
소심한 나는 고백도 못하고
이렇게 노래만 부르지만

그대가 너무 좋아요
생각만 해도 좋아요
내가 왜 이러는지
나도 잘 몰라요
그냥 그대와
함께 있는 것 만으로
온 세상이 다 내 것 같죠

그대의 예쁜 손을 잡고
걸을 때면
나는 가슴이 콩닥거려요
심장이 고장 난 것처럼
그대의 예쁜 눈을
바라 볼 때면
나는 그대로 얼어버리죠
마법에 빠진 사람처럼

그대가 너무 좋아요
생각만 해도 좋아요
내가 왜 이러는지
나도 잘 몰라요
그냥 그대와
함께 있는 것 만으로
온 세상이 다 내 것 같아요

그대가 너무 좋아요
생각만 해도 좋아요
내가 왜 이러는지
나도 잘 몰라요
마치 나사라도 하나
빠진 사람처럼
마냥 웃고만 있네요

마냥 웃고만 있네요


좋아서하는밴드-좋아요 (No Narration)

좋아서하는밴드의 이유 있는 시간여행. 다시, [0집]
돌아보면 모든 날이 좋았다. [좋아요]

정규 1집 이전의 노래들을 다시 편곡하고 녹음해서 발표하는 좋아서하는밴드의 '0집' 프로젝트. 이번 달에는 2곡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이 프로젝트가 과거로 떠나는 시간 여행이라고는 하지만 이번엔 더 긴 시간을 되돌아갈 예정입니다. 풋풋하기만 했던 우리 첫사랑의 순간으로 말이죠. 앞서 이번에 발표될 13곡의 '0집' 수록곡들이 두 남녀의 스토리를 따라 간다고 말씀 드렸었죠. 이번 싱글에 담긴 두 노래는 주인공들이 서로에게 처음으로 호감을 느꼈던 그 순간, 바로 초등학생 시절의 이야기입니다. 그 의도를 살리기 위해 멤버가 아닌 어린아이의 목소리를 보컬로 쓰기도 했답니다. 이 두 노래가 여러분들을 서툴지만 소중했던 사랑의 순간으로 데려다 주기를 바랍니다.

아래 글은 노래를 쓴 두 멤버가 직접 전하는 곡 소개입니다.

좋아요 (작사,작곡 손 현)
어린 시절 첫사랑을 기억하시나요? 그 땐 좋아한다는 말 한마디 하는 게 왜 그렇게도 힘들었을까요? 함께 있는 것 만으로 가슴이 뛰고, 바라보는 것 만으로도 꿈결같이 설레던 그 때 그 시절. 마법 같았던 첫사랑의 추억. 그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딸꾹질 (작사,작곡 조준호)
딸꾹질은 2009년에 발표된, 좋아밴의 첫 EP [신문배달]에 실린 노래입니다. 독특한 구성 덕에 공연 때 특히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지요. 저희들의 공연을 처음 보러 오신 분들이 노래를 듣다가 '딸꾹!'이 나오는 부분에서 웃음이 터지는 모습을 보는 게 좋아 괜히 더 연기하듯 오버해서 노래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예전의 음원을 다시 들어 보면 노래가 생각보다 빠르지 않다고 느껴지실 거에요. 음원을 발표하고 공연을 할 때마다 관객의 환호성 덕에 조금씩 빨라지다가 결국 지금의 속도가 되었습니다. 사실 이 노래의 감상 포인트는 제 보컬이 아니라 제가 한 번의 '딸꾹'을 할 때 4번의 딸꾹을 외치고 있는 현이 형의 코러스이지요. 앞으로 9년이 더 지나고 나면 형의 입술은 얼마나 더 빨라 질까요. 궁금해집니다.

[Credits]

01. 좋아요 (No Narration)

작사/작곡: 손현
편곡: 이병훈
보컬: 안복진, 김가영
코러스: 손현, 조준호, 안복진, 온기호, 남예지, 장리듬, 박은옥, 노민아, 김재서
드럼: 이철희
E.B: 김성수
E.G: 박준하
퍼커션/우쿨렐레: 조준호
E.P/A.G: 이병훈
글로켄슈필: 안복진

02. 딸꾹질 (No Narration)

좋아서하는밴드-좋아요 (No Narration)[가사/듣기/뮤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