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엄정화-Ending Credit(엔딩 크레딧)[뮤비/가사]엄정화 나이

반응형

엄정화-엔딩 크레딧 (Ending Credit)엄정화 나이

엄정화가 정규 10집 'The Cloud Dream of the Nine'의 파트 2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엔딩 크레딧(Ending Credit)'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엄정화-Ending Credit(엔딩 크레딧) 바로듣기

엄정화-Ending Credit(엔딩 크레딧)엄정화 나이

엄정화 10th Album [The Cloud Dream of the Nine - 두 번째 꿈]
엄정화, 10집 파트2 공개...이효리,프라이머리,김이나 등 최고의 참여진
타이틀곡 '엔딩 크레딧', 신나지만 슬픈 여운 주는 레트로 신스팝
이달 말 발라드 1곡 추가해 총 9곡의 10집 정규 앨범 발매



엄정화의 두 번째 꿈의 무대가 시작된다.
엄정화 10집 'The Cloud Dream of the Nine'은 엄정화가 가수로서 8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으로, 지난해 파트 1(첫 번째 꿈)을 통해 4곡 선공개, 이번 파트 2(두 번째 꿈)에서 새로운 4곡을 선보인다. 여기에 이달 말 엄정화표 발라드 1곡이 추가된 총 9곡의 10집 완전체 앨범이 발매된다.

엄정화-엔딩 크레딧/엄정화 나이

꿈의 문학 '구운몽(九雲夢)'을 테마로 진행된 10집은 참여진들이 엄정화를 꿈과 환상의 관점으로 곡을 만들었는데, 9곡 모두 각양각색의 스타일로 단조롭지 않게 듣는 즐거움을 더했다.



두 번째 꿈의 타이틀곡 'Ending Credit'은 프라이머리, 수란이 작곡하고 행주, 프라이머리가 작사한 레트로 신스팝 장르로, 대중적인 멜로디와 엄정화 특유의 아련한 음색이 귀를 사로잡는다. 엄정화는 스토리가 있는 이번 노래를 표현할 퍼포먼스에 공을 들였고, 선미의 '가시나', '24시간이 모자라' 등 예술적인 안무 연출로 유명한 리아킴과 협업해 한 편의 뮤지컬 같은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이효리와 듀엣곡으로 화제를 모은 'Delusion'은 브라운 아이드 걸스, 가인 등 여러 히트곡에서 호흡을 맞춘 이민수, 김이나가 각각 작곡, 작사한 노래로, 강렬한 비트 속에서 주고받는 엄정화와 이효리의 목소리만으로도 엄청난 흡입력을 선사한다.
'So What'은 트렌디한 아이돌 음악을 다수 만든 작곡가 켄지의 작품으로 신나고 펑키한 리듬이 어깨를 들썩이게 만든다. 'Photographer'는 화려한 사운드의 일렉트로니카 장르로, '좋니' 작곡가 포스티노가 작곡했으며 배우 정려원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앞서 엄정화는 파트 1에서 윤상의 'Dreamer'와 신혁의 'Watch Me Move'를 비롯해 샤이니 종현이 피처링에 참여한 'Oh Yeah', 포스티노의 '버들숲'까지 변화무쌍한 매력을 보여준 바 있다.

시대를 앞서가는 음악과 비주얼로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엄정화. 이번에도 엄정화만이 소화할 수 있는 음악과 퍼포먼스로 기대 이상의 음악적 만족감을 채워줄 것으로 보인다. 엄정화의 10집 앨범 총괄 프로듀싱은 아이유, 가인, 브라운 아이드 걸스 등 앨범 기획에 탁월한 역량을 보여온 조영철 프로듀서가 맡았다.

 

1. Delusion (Duet With 이효리)
(작곡: 이민수 / 작사: 김이나 / 편곡: 이민수)

2. So What
(작곡: Kenzie / 작사: Kenzie / 편곡: Kenzie)
3. Ending Credit
(작곡: 프라이머리, 수란 / 작사: 행주, 프라이머리 / 편곡: 프라이머리)

4. Photographer (Feat. 정려원)
(작곡: Postino, Fanxy / 작사: Postino, Fanxy / 편곡: Postino)

 

[출처:지니뮤직]

 

직업 : 영화배우 겸 가수

출생 : 1969년 8월 17일 (나이 만 48세)

고향 : 충청북도 제천시

가족 : 1남 3녀 중 차녀, 엄정화 남동생 엄태웅

신체 : 엄정화 키 164cm, 엄정화 몸무게 47kg

혈액형 : A형

종교 : 개신교

데뷔 : 배우 1992년 영화 '결혼 이야기' ,가수 1993년 정규 앨범 'Sorrowful Secret'

소속 : 키이스트

 

엄정화-Ending Credit(엔딩 크레딧)[뮤비/가사]엄정화 나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