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엄정화-She [뮤비/가사/듣기]

반응형

엄정화-She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정규 10집 앨범 대미를 장식할 발라드곡 ‘She(쉬)’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엄정화-She 바로듣기

엄정화-She
엄정화, 10집 정규 앨범 총 9곡 모두 공개
엄정화 인생 담은 발라드 'She' 직접 작사... 쉽사리 꺼내지 못한 그녀의 속마음
10집 엔딩 크레딧은 올라가지만 가수 엄정화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



엄정화의 10집 정규 앨범 수록곡 9곡이 모두 공개됐다. 
엄정화 10집 'The Cloud Dream of the Nine'은 엄정화가 가수로서 8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으로, 지난해 파트 1(첫 번째 꿈)에서 4곡을 선공개, 올해 12월 파트 2(두 번째 꿈)에서 4곡을 선보였다. 여기에 마지막으로 발라드 1곡이 추가돼 총 9곡의 10집 앨범이 완성됐다. 

 10집 대미를 장식한 'She'는 엄정화가 오랜만에 부르는 발라드로, G.gorilla가 작곡하고, 엄정화가 직접 작사했다. 엄정화는 'She'를 통해 그동안 쉽사리 말하지 못했던 속마음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는데, 담담하게 전하는 그녀의 이야기는 애틋하면서 가슴을 먹먹하게 만든다. 



꿈의 문학 '구운몽(九雲夢)'을 테마로 진행된 정규 10집은 참여진들이 엄정화를 꿈과 환상의 관점으로 곡을 만들었으며, 9곡 모두 각양각색의 스타일로 단조롭지 않게 듣는 즐거움을 더했다. 

윤상, 신혁, 이민수, 김이나, 프라이머리, 행주, Kenzie, Postino, G.gorilla 등 이 분야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 중인 작곡가, 작사가들이 참여했고, 피처링에는 이효리, 정려원, 샤이니 종현이 함께 했다. 언젠가는 함께 작업하고 싶은 모두의 '뮤즈' 엄정화이기에 가능한 참여진들이다. 

시대를 앞서가는 음악과 비주얼로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엄정화. 그녀의 10집 엔딩 크레딧은 올라가지만, 가수 엄정화의 여정은 계속될 것이다. 


엄정화의 10집 앨범 총괄 프로듀싱은 아이유, 가인, 브라운 아이드 걸스 등 앨범 기획에 탁월한 역량을 보여온 조영철 프로듀서가 맡았다.

1. Oh Yeah (Feat. 종현)

2. Dreamer

3. Watch Me Move

4. 버들숲

5. Delusion (Duet With 이효리)

6. So What

7. Ending Credit

8. Photographer (Feat. 정려원)
9. She
(작곡: G.gorilla / 작사: 엄정화 / 편곡: G.gorilla)

가수로서, 배우로서 누구보다 열정적이고 충실하게 살아온 아티스트 엄정화의 이야기를 담은 발라드다. 차분하게 깔리는 일렉트릭 기타의 아르페지오 주법과 그 사이 빈 곳을 채워주는 스트링 콰르텟 위로 이야기하듯 담담하게 노래하는 엄정화의 목소리가 애틋함을 준다.

 

 엄정화-She [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