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삼척 산불 원인/삼척도계 산불로 산림32ha 소실,소방헬기 21대 투입

반응형

삼척 산불 원인/삼척도계 산불로 산림32ha 소실

강원도 삼척시 노곡면 하마읍리 에서 불이나 산정상으로 불길이 번져, 야간 진화 어려움속에 방화선을 뚫고 12일 8시 현재 산림32ha의 피해를 냈다

.삼척 산불 원인/삼척도계 산불

산림 당국이 강원 삼척시 도계읍 황조리와 노곡면 하마읍리에서 발생한 삼척 산불은 인근 펜션에서 발화돼 건물 1채를 전소시키고 삽시간에 산 정상으로 번졌다. 잇따라 발생한 산불 진화를 위해 12일 헬기를 집중적으로 투입하는 등 진화에 나서고 있다.

삼척 산불 원인/삼척도계 산불

당국은 이날 오전 7시 17분 일출과 함께 진화헬기 21대와 인력 1387명, 진화차 45대 등을 삼척 산불 현장에 투입했다. 또 진화헬기의 빠른 담수를 지원하고자 도계종합운동장과 마읍분교에 각 23t 규모 이동식 저수조를 설치했다.



하마읍리 산불은 펜션에서 발생한 불이 산으로 옮겨 붙었으며, 당국은 바람이 잦아들면서 산불이 다소 소강상태를 보임에 따라 노곡 산불에 헬기 16대, 도계에 헬기 5대를 투입, 최대한 빠르게 산불을 진화한다는 계획이다.

전날 오후 9시 27분께 발생한 도계읍 황조리 산불은 초속 6∼7m의 바람을 타고 능선을 따라 번지면서 7㏊의 산림을 태웠다. 불길이 인근 연립주택을 위협해 주민 중 노약자 41명은 마을회관 등으로 대피했다.

삼척시는 산불이 확산하자 재난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252명을 야간진화에 투입, 불길이 연립주택으로 번지는 것에 대비했다. 산불 발생지 인근 3층 연립주택 10동에 거주하는 96가구 170여명의 주민은 밤새 뜬눈으로 산불 진행 경로를 살피며 불안에 떨었다.

전날 오후 2시 58분께 노곡면 하마읍리에서 발생한 산불도 밤새 확산하면서 25㏊의 산림을 태운 것으로 추정됐다. 하마읍리 산불은 펜션에서 발생한 불이 산으로 옮겨붙었으며, 산림 당국은 일몰 이후 야간진화인력 440명을 투입, 방화선을 구축하고 확산에 대비했다.

동부산림청 관계자는 삼척시 도계읍 황조리와 노고면 하마읍리에서 잇따라 발생한 삼척 산불 진화를 위해 산림당국이 12일 헬기를 집중적으로 투입하는 등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산림 당국은 “현재 기상청 예보에 의하면 불이나 삼척시 노곡면일대와 도계읍 일대는 초속 2m의 바람이 불어 지난 11일 초속 7m의 강풍에 비해 바람이 많이 잦아 든 만큼 오전 중 완진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전국에는 최근 42일간 건조특보가 내려진 상태로 삼척을 포함해 지난 주말(10일~11일)에만 총 15건의 산불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된다.

 

삼척 산불 원인/삼척도계 산불로 산림32ha 소실,소방헬기 21대 투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