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피겨 최다빈 쇼트 경기(동영상)/최다빈 Papa Can You Hear Me

반응형

피겨 최다빈 쇼트 경기(동영상)/최다빈 Papa Can You Hear Me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간판 최다빈이 2018 평창올림픽 단체전을 통해 첫 올림픽 무대에서 최다빈 개인 베스트를 새로 썼다.

피겨 최다빈 쇼트 경기(동영상)

최다빈은 11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피겨스케이팅 팀이벤트(단체전)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37.16점에 예술점수(PCS) 28.57점을 합쳐 자신의 시즌 최고점인 65.73점을넘어 65.73점을 받았다.

피겨 최다빈 쇼트 경기(동영상)최다빈 Papa Can You Hear Me

최다빈은 프로그램 '파파 캔 유 히어 미'(Papa Can you Hear Me)의 선율에 맞춰 최다빈은 애절한 연기를 시작했다. 첫 점프 과제인 트리플 러츠 + 트리플 플립 콤비네이션 점프를 깨끗하게 뛴 최다빈은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과 플라잉 카멜 스핀을 우아하게 연기했다.



최다빈은 두 번째 점프인 트리플 플립을 클린한 뒤 마지막 점프인 더블 악셀도 흔들리지 않았다. 최다빈은 스텝시퀀스에 이은 레이백 스핀으로 쇼트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며 주먹을 불끈 쥐었다.

팀이벤트는 국가대항전으로 남자싱글, 여자싱글, 페어, 아이스댄스 4종목의 쇼트프로그램 점수를 합산해 상위 5개 팀만 프리스케이팅 연기에 나서는 새로운 종목이다.

팀이벤트는 리나라를 비롯, 캐나다, 러시아 출신 올림픽 선수(OAR), 미국, 일본, 중국,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이스라엘 등 10개국이 참가한다. 한국은 9일 남자 싱글과 페어에서 6점, 11일 아이스댄스에서 2점을 더해 팀 포인트 8점을 획득 중이다.

최다빈의 쇼트프로그램 최고점이다. 종전 최고 기록은 지난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작성한 62.66점으로, 최다빈은 올림픽에서 무려 3.07점을 끌어올렸다.

 

최다빈은 올림픽 데뷔전을 앞두고 "존경하는 사람이자 나의 멘토는 엄마"라며 하늘에서 자신을 지켜볼 어머니를 위해 은반 위를 달리겠다고 약속했다. 최다빈은 경기 후 "많이 긴장하지 않았다. 최다빈은 그래도 점프가 잘 안풀려서 걱정했는데 첫 점프 잘풀려서 마무리 잘했다. 많이 응원해줘서 잘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피겨 최다빈 쇼트 경기(동영상)/최다빈 Papa Can You Hear 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