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케이 (Philip K)-시네마 걸

덴마크의 레게 뮤지션 필립 케이(Philip K)가 1 월 3 일, 신곡 "시네마 걸"을 발표했다.

Philip K (필립케이)-시네마 걸 바로듣기

가사보기

Philip K (필립케이)-시네마 걸

시네마 걸 / Cinema Girl
Philip K
덴마크의 레게 뮤지션 필립 케이(Philip K)가 1 월 3 일, 신곡 "시네마 걸"을 발표한다.



2016 년 "지구에서 놀지마”를 필두로 “너와 함께면”, “하늘을 보네” 등의 한국어 레게 음악을 선보이며 화제를 불러일으킨 필립은 킹스턴 루디스카의 노래 “모두 좋은 세상”에서 Sugar 석율과 함께 같이 노래하며 콜라보레이션으로 참여한 바 있다.

필립 케이가 직접 작곡한 이번 신곡은 덴마크 레게 프로듀서 Youngblood가 함께 프로듀싱하며 매혹적인 멜로디에 모던한 감각을 더했다. 영문 가사는 덴마크 작사가 Stig Geer씨와 공동 작업을 하였고, 한국어 버전 작사는 "하늘을 보네”에서 함께 작업한 바 있는 송은지씨가 다시 참여하였다.

“시네마 걸”은 짝사랑에 관한 이야기이다. 영화관에서 자신에게 티켓을 판매 한 여직원과 사랑에 빠지게 된 이야기 속의 주인공. 그녀를 다시 만나고 싶어 같은 영화 티켓을 사러 또 한번 갔으나 그녀는 주인공을 외면하고, 다시 한 번 찾아갔을 때엔 아예 보이지 않는다. 그녀를 애타게 찾는 주인공은 말한다. "시네마 걸, 어디로 갔나? 난 알 수가 없지" 이번 싱글도 예전과 같이 한글, 영어, 리믹스 버전으로 출시된다. 

 

 Philip K (필립케이)-시네마 걸[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모모랜드-뿜뿜 / 모모랜드 컴백

모모랜드가 세 번째 미니앨범 'GREAT!' 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뿜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모모랜드-뿜뿜 바로듣기

가사보기

모모랜드-뿜뿜 / 모모랜드 컴백

[MOMOLAND 3rd Mini Album 'GREAT!']
지난해 데뷔 앨범 [짠쿵쾅]을 비롯해 [어마어마해], [꼼짝마]로 2017년 한 해를 풍성하게 물들이며 최고의 루키로 자리매김한 '모모랜드(MONOLAND)'가 새 앨범 [GREAT!]으로 전격 컴백한다.



세 번째 미니앨범 [GREAT!]은 모모랜드 특유의 상큼발랄함에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성숙함과 시크한 매력을 더해 기대를 모은다.

모모랜드-뿜뿜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앨범에는 히트곡 메이커 신사동호랭이가 이끈 화제의 타이틀 곡 [뿜뿜]부터 러블리한 매력으로 가득한 [궁금해], 모모랜드 특유의 매력을 한 껏 녹여넣은 디스코와 딥 하우스 풍의 [Same Same] 그리고 마지막으로 응원해준 팬들에게 전하는 메세지를 담은 [Fly]까지 4곡의 신곡과 함께 [뿜뿜(inst)]를 비롯해 모모랜드를 화제의 중심으로 떠오르게한  [어마어마해 EDM Ver.(inst)] 트랙이 팬들의 뜨거운 요청으로 추가돼 총 6곡이 수록되었다.



[뿜뿜]

 

"매력을 뿜어낸다"는 의미의 [뿜뿜]'은 "마음에 드는 이성이 나를 좋아할 수 있도록 내 매력을 뿜어내겠다"라는 재미 있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히트곡메이커 신사동호랭이와 범이낭이가 합작한 이 곡은 재치있는 가사와 쉬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펑키하우스 장르에 단순한 기타리프와 신스브라스 테마가 더해져 신나는 분위기를 연출하며 2절에 Trap Hiphop으로 전환되는 구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궁금해]

[궁금해]는 전반부의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퓨처베이스 장르곡으로 독특한 분위기로 곡 전체를 이끌어 가고 있다.
호기심 많은 여자가 귀엽고 사랑스러운 마음을 현실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멤버들의 사랑스러운 보이스가 만나 곡의 표현을 한층 더 풍성하게 했다.
특히 모모랜드의 새로운 보이스와 멜로디가 귓가에 멤도는 곡이다.

[Same Same]
Disco와 Deep house의 요소가 들어가 모모랜드 특유의 상큼발랄함이 돋보이는 곡으로 서로에 대한 마음이 결국 같은 마음이라는 가사로 소녀들의 감성을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Fly]
"너와 손을 잡고 더 높이 날아가고 싶어"라는 메세지로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모모랜드의 마음을 옮겨적은 곡으로서 그루브한 Deep House 장르에 청량하고 통통 튀는 Pluck Synth와 인트로부터 나오는 매력적인 Vocal Chop 사운드로 듣는이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을 감각적이고 세련된 팝 곡이다.

 

모모랜드-뿜뿜 [MV/가사]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PLAN X (플랜엑스)-걷는 사람, 흔적 (Wonderland)

PLAN X (플랜엑스)가 첫 디지털 싱글 "걷는 사람" 선공개 후 "흔적 (Wonderland)" 등을 수록한 첫 EP 발매.

PLAN X (플랜엑스)-걷는 사람, 흔적 바로듣기

가사보기

PLAN X (플랜엑스)-흔적 ,걷는 사람

조금은 흐리게 그리고 깊게, 누군가에겐 솔직한 이야기가 될 'PLAN X'의 EP [52Hz] 

몽환적인 밴드사운드를 기반으로 첫 디지털 싱글 "걷는 사람" 선공개 후 "흔적 (Wonderland)" 등을 수록한 첫 EP 발매.



'PLAN X'는 계획 없이 자유롭자를 모토로 한다. X는 없다와 미지수 중의적 의미가 있다. 앨범명 [52Hz]는 세상 가장 외로운 고래 이름이다. 일반 고래들은 12~25Hz로 소통하는 반면 이 고래는 52Hz로 깊은 바다 속을 혼자 헤엄쳐 다닌다. 모두가 이 고래는 외롭다 하지만, 사실 고독을 즐기고 있을지도 모른다.

'PLAN X'의 '장병기'는 이 고래와 같은 고독 속에서 자신의 상황을 뒤돌아본다. 2016년 일상에서 느꼈던 불투명한 미래, 경쟁 구도, 양극화 등 사회 전반적 문제를 묵묵히 받아들이며 느꼈던 감정들을 앨범에 고스란히 실어낸다. 보컬 톤은 힘없고 허무함 마저 느껴지지만 모던하고 락킹한 사운드 속엔 우울과 화(火)가 묻어난다.

 
1, 2, 5트랙의 편곡, 믹싱은 대중음악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라경외'가 [52Hz] 앨범 사운드의 기반을 다져주었다. 2, 3, 4트랙 일렉 기타엔 밴드 '안녕의 온도' 기타리스트 '이수진'이 사운드에 무드를 맡아 멜랑꼴리한 'PLAN X' 사운드를 만들어주었고, 1, 2, 3트랙의 베이스와 2, 3트랙 믹싱에는 '드렁큰타이거' 앨범과 '윤미래' 콘서트, 'Bizzy' 싱글 등에 베이스기타로 세션 활동 이력을 갖고, 현 JFS Mastering Studio에 속해 있는 '허건회'가 참여하였다. 4, 5트랙의 베이스는 세션으로 활동 중인 '장정호'가, 드럼에는 현 '전인권 밴드' 드러머 '신성민'이 참여하였다.
 
[Credits]
 
Track01 – 무덤덤
 
Track02 - 걷는 사람
 
Track03 - 무관심
 
Track04 - 흔적 (Wonderland) 
영화 똥파리 주인공 상훈의 과거 원망과 트라우마를 생각하며 썼습니다. Wonderland는 상훈의 어릴 적 잔혹동화입니다.
 
Track05 - Overflow

 

 PLAN X (플랜엑스)-걷는 사람, 흔적 (Wonderland)[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B1A4 바로, 신우-괜찮아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B1A4 바로와 신우가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에 참여해 부른 '괜찮아' 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B1A4 바로, 신우-괜찮아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바로듣기

가사보기

B1A4 바로, 신우-괜찮아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

‘응답하라 1994’에서 순박한 충청도 청년 ‘빙그레’ 역을 맡아 ‘연기돌’의 입지를 다진 B1A4 바로가 4년만에 신원호 PD와의 인연을 이어간다.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연출 신원호, 극본기획 이우정, 극본 정보훈) 측은 B1A4 바로와 신우가 가창자로 참여한 OST Part 7 ‘괜찮아’ 음원을 공개했다. ‘괜찮아’는 넘어져도 다시 툭툭 털고 일어나는 인생의 희로애락이 담겨있는 곡으로, 뉴잭스윙 장르를 기반으로 한 힙합 편곡이 트랙의 강렬함을 더한다.

바로, 신우-괜찮아

‘괜찮아’는 넘어져도 다시 털고 일어나면 된다는 내용을 담은 곡. 바로와 신우는 ‘괜찮아’를 통해 인생의 희로애락을 전한다. ‘괜찮아’는 뉴잭스윙에 힙합 편곡을 더한 장르다. 특히, 이번 곡은 신원호 PD의 연출작인 ‘응답하라 1994’를 통해 인연을 맺은 바로가 이번 ‘감빵생활’의 일곱 번째 OST 주자로 참여하게 돼 의미가 깊다.

뿐만 아니라 바로와 신우, 두 사람의 조합은 B1A4가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선한 ‘특급’ 조합이라 어떤 시너지를 낼지 이목이 쏠리고 있으며, 시청자는 물론 팬들의 기대감 역시 증폭되고 있다. 

 

 바로, 신우-괜찮아 (슬기로운 감빵생활 OST)[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앨리스 송주희-재미없을 나이

'FM201.8'의 첫번째 주자 앨리스(송주희)가 디지털 싱글 타이틀곡 '재미없을 나이' 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앨리스 송주희-재미없을 나이 바로듣기

가사보기

앨리스 송주희-재미없을 나이

FM201.8 송주희 디지털 싱글 [재미없을 나이]
그룹 헬로비너스의 멤버 앨리스가 본명 송주희로 첫 솔로 음원을 공개,



2018년 판타지오 프로젝트 ‘에프엠 201.8(FM201.8)’의 첫 타자로 2018년의 포문을 연다. '재미없을 나이'는 요즘 청춘들이 느끼고 있는 삶에 대한 희망 그리고 사랑이란 이면에 대해 노래한 공감 감성 발라드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느끼는 무력감과 고독감을 담담하고 진솔한 가사로 담아내었으며 그 슬픔에 대해서 독백하듯 시작하는 피아노 전주와 송주희 만의 독특하고 잔잔한 보컬의 감정선이 ‘재미없을 수밖에’ 없는 이 시대 청춘들의 삶을 이야기한다. 또한 헬로비너스의 멤버 유영이 랩 피처링으로 지원 사격하며 노래의 완성도를 높였다.



‘재미없을 나이’의 뮤직비디오는 서정적인 영상미로 로이킴, 스탠딩 에그, 백예린, 클래지콰이 프로젝트 등 많은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해온 카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송주희는 배우그룹 서프라이즈U의 멤버 신예 은해성과 헤어진 연인을 연기하며 노래의 잔잔한 감성을 고스란히 표현했다. 

 

판타지오 프로젝트 ‘에프엠 201.8(FM201.8)’은 판타지오 아티스트들의 ‘음악적 신호’를 전달하는 주파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판타지오의 새로운 2018년 디지털 싱글 프로젝트를 뜻한다. 매달 다른 판타지오의 아티스트와 배우들이 장르 및 컨셉, 아티스트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음악과 차별화된 이미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기존 헬로비너스에서 보여준 모습과는 180도 다른 ‘발라드 감성’의 팝 소울로 돌아온 송주희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

[Track Review] 

01 재미없을 나이 
[작사: LLANO / 작곡: LLANO, 이한결, Maynine, 량길 / 편곡: LLANO, 이한결, Maynine, 량길]

‘재미없을 나이’는 요즘 청춘들이 느끼고 있는 삶에 대한 희망 그리고 사랑이란 이면에 대해 노래한 ‘팝소울(POP Soul)’ 곡이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잠시 잊었다가 또 다시 찾아오기를 반복하는, 삶에 대한 무력감과 고독감을 담담하고 진솔한 가사로 담아냈다. 슬픔에 대해서 독백하듯이 시작하는 피아노 전주와 잔잔한 보컬의 감정선이 ‘재미없을 수 밖에’없는 이 시대 청춘들의 삶을 이야기한다.

 

 앨리스 송주희-재미없을 나이 [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Taru(타루)-톡톡 (이판사판 OST)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이판사판’ 의 세 번째 OST 주자로 타루가 참여한, ‘톡톡’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Taru(타루)-톡톡 (이판사판 OST)바로듣기

가사보기

Taru(타루)-톡톡 (이판사판 OST)

박은빈, 연우진 주연의 SBS 수목 드라마 [이판사판]OST Part. 3는 독보적인 음색으로 많은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타루’가 주인공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OST “톡톡”은 어쿠스틱 리프로 시작하여 '타루'의 따듯한 보이스가 잘 어우러져 모던한 감성을 표현한 곡으로 국, 내외 및 OST에 활발히 활동중인 클래프크루 (CLEF CREW)가 참여하였다. 

“톡톡”은 상대방이 자꾸 '톡톡' 내 마음을 두드려 어쩔 줄 몰라 하는 감정을 가사에 귀엽게 담아내어 마치 주문처럼 반복되는 가사 말에 나도 모르게 점점 번져가는 사랑의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작곡은 뷰렛의 기타리스트 이정원과 17HOLIC이 참여하였으며, 작사는 김연우, 거미, 정기고, 스탠딩에그 등의 곡에 참여한 17HOLIC과 오자현이 함께 작업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Lyrics by 17HOLIC, 오자현
Composed by 17HOILC, 이정원
Arranged by 이정원

Vocal 타루
Bass 오자현 
Guitar 이정원

 

 타루-톡톡 (이판사판 OST)[뮤비/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담소네공방-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로봇이 아니야 OST)

인디밴드 ‘담소네 공방’이 참여한 ‘로봇이 아니야’ OST Part 4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이 3일 발매됐다.

담소네공방-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 (로봇이 아니야 OST)바로듣기

가사보기

담소네공방-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로봇이 아니야 OST)

[로봇이 아니야 OST PART 4] ‘담소네공방’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
따뜻한 위로의 목소리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
따뜻한 멜로디와 소박한 목소리로 주목받고 있는 인디밴드 ‘담소네 공방’ 참여



로봇이 아니야 OST PART 4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이 공개된다.
“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은 화제를 모았던 유승호X채수빈의 우산 키스 장면 등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되며 음원 공개 요청과 함께 따뜻한 목소리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던 곡으로 간결한 피아노와 현악기의 앙상블이 잔잔한 감동을 전달하는 곡이다.

따뜻한 멜로디와 소박한 목소리로 주목받고 있는 인디밴드 ‘담소네 공방’이 가창뿐 아니라 작사와 작곡, 편곡, 피아노 연주 등 곡 전반에 걸쳐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인 이 곡은 드라마를 이끌어 가는 힐링의 정서와 결을 같이 하며 따뜻한 위로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있다.


드라마 ‘로봇이 아니야’는 사람에 대한 깊은 상처로 ‘인간 알러지’라는 병에 걸린 남자와 피치 못할 사정으로 로봇 행세를 하게 된 여자가 만나 서로를 치유해가는 로맨틱 코미디로 매주 수,목 오후 10시 방송된다.

 

 담소네공방-마음 다해 사랑하는 일(로봇이 아니야 OST)[가사/듣기]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