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어른동화-친절한 솜사탕씨 (Mr. Gentle Candyfloss) (Feat. 진희) [가사/듣기]

반응형

Grownup Fairy Tale (어른동화)-친절한 솜사탕씨 (Mr. Gentle Candyfloss) (Feat. 진희)

진희가 참여한 어른동화 (Grownup Fairy Tale)의 세번째 싱글 앨범 "친절한 솜사탕씨(Mr. Gentle Candyfloss)" 를 발표했다.

어른동화-친절한 솜사탕씨 바로듣기

어른동화-친절한 솜사탕씨 가사

우리의 친절한 솜사탕씨
우는 아이에게 건네는 솜사탕 콧수염
   
아이야 울지마 솜사탕을 줄게
아이야 울지마 내가 도와줄게
   
친절한 솜사탕씨 텐트 앞 줄 지어선 우는 아이들
모자라는 솜사탕 콧수염
   
아이야 울지마 솜사탕을 줄게
아이야 울지마 내가 도와줄게

더보기


하루가 끝나고 밤이 와도 줄 지어선 우는 아이들
잠을 자려 누워봐도 우는 아이들
  
배가 고파요 여긴 추워요
잠 못 이루는 솜사탕씨
   
전쟁터의 달이 없는 밤 검은 그림자
어수선한 사람들
바람처럼 불어오는 나쁜 생각
   
배고파 한 입만
공평하게 나눠야 해
가진 자가 내놔야 해
   
도망쳐 도망쳐 모두가 쫓아와
뒤돌지 마 멈추지 마 잡히면 죽을거야
   
길 잃은 자그만 솜사탕씨
걷고 걷고 또 걸어도 끝이 없는 검은 숲
   
길 잃은 자그만 솜사탕씨
울고 또 울어도 끝이 없는 외로움
   
아이야 울지마 솜사탕을 줄게
아이야 울지마 내가 도와줄게
   
친절한 마음은 눈물 되고
눈물은 눈물꽃 되어
   
기억해줘 우리의 친절한 솜사탕씨

Grownup Fairy Tale (어른동화)-친절한 솜사탕씨 (Mr. Gentle Candyfloss) (Feat. 진희)

'어른동화' 세번째 이야기, 싱글 앨범 [친절한 솜사탕씨(Mr. Gentle Candyfloss)] “세상 모든 아이들이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몸도, 마음도.”

 

 

사람들은 누구나 친절한 마음을 타고 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때로 누군가를 위한 친절한 마음은 누군가에게 이용하기 위한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세상에 괴로움과 고통은 너무나 많고, 친절한 한 사람이 그 모든 것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이겠죠.

이번 싱글은 한곡에 ‘친절한 솜사탕씨’의 이야기의 기승전결을 모두 담았습니다. 한편의 짧은 영화를 보는 듯했으면 합니다.

-내용-
옛날에 몸도, 얼굴도, 콧수염도 솜사탕인 솜사탕 아저씨가 살았습니다. 친절한 마음을 가진 솜사탕씨는 우는 아이들을 보면 늘 자신의 솜사탕 콧수염을 떼어주곤 했습니다. 콧수염은 어차피 다시 자라니까요. 어느날, 전쟁이 일어났고, 솜사탕씨는 고통받는 아이들에게 솜사탕 콧수염을 나눠주기로 합니다. 하지만 콧수염은 늘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솜사탕씨는 점차 다시 자라지 않을 손가락도 떼어주기 시작합니다. 그 모습을 본 사람들은 욕심이 납니다. 솜사탕씨의 달콤한 솜사탕을 모두 차지하고 싶어지죠. 어느 날, 사람들의 습격을 받은 솜사탕씨는 도망쳐 검은 숲을 헤매게 됩니다. 사람들에게 뜯어먹혀 작아진채로 말이죠. 호수를 발견한 솜사탕씨는 호수에 비친 울고 있는 어린아이를 발견합니다. 그리고 그 아이를 달래기 위해 자신에게 남은 솜사탕을 모두 줍니다.
솜사탕씨가 사라진 호숫가에서는 눈물꽃이 자라났습니다. 누군가가 눈물꽃을 따다가 눈물빵을 만드는 건 먼 훗날의 또다른 이야기입니다.

 

어른동화-친절한 솜사탕씨 (Mr. Gentle Candyfloss) (Feat. 진희)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