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경부고속도로 8중 추돌사고 동영상(블랙박스),고속버스사고,졸음운전

반응형

경부고속도로 8중 추돌사고 동영상(블랙박스),고속버스사고,졸음운전

어제 오후 4시쯤 천안-논산고속도로에서 발생한 8중 추돌 사고로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쳤다.

경부고속도로 8중 추돌사고 동영상(블랙박스),고속버스사고영상,고속버스사고,졸음운전

2일 오후 3시 55분께 충남 천안시 정안면 천안논산고속도로 하행선 265km 지점 정안휴게소 인근에서 A씨(57)가 몰던 고속버스가 앞서 달리던 싼타페 승용차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40대 부부가 숨지고 9명이 다쳤다.

경부고속도로 8중 추돌사고 동영상(블랙박스),고속버스사고,졸음운전

경찰은 버스 블랙박스 영상 등을 토대로 운전기사가 졸음운전을 한 것으로 보고 조사 중이다. 고속버스는 서울을 출발해 전남 고흥으로 가던 길이었다. 이 충격으로 싼타페 승용차가 앞서가던 혼다와 SM5 승용차 등 승용차 6대를 잇달아 들이받았다.



이사고로 고속버스가 추돌한 산타페 승용차는 형체를 알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파손됐다. 이 사고로 싼타페 운전자 B씨(48·경기도 수원시)와 그의 부인(39)이 숨졌다. 이들은 주말을 맞아 나들이를 가던 길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 고속버스기사와 SM5 승용차 탑승자 등 9명이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 처리 여파로 사고 지점에서 5㎞정도 구간이 1시간 넘게 극심한 정체를 빚었다. 고속버스 운전사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사고 당시 상황이 잘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했다. 

경찰 관계자는 "달리던 버스가 속도를 줄이지 않고 그대로 앞서가던 승용차를 들이받는 장면이 블랙박스에 찍혔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고속버스 블랙박스 영상 등을 분석한 결과 A씨가 졸음운전을 하다가 앞서가던 차량을 보지 못하고 그대로 들이받았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달리던 버스가 속도를 줄이지 않고 그대로 싼타페를 들이받은 것으로 볼 때 당시 A씨가 잠깐 졸았던 것으로 보인다"며 경찰은 A씨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8중 추돌사고 동영상(블랙박스), 고속버스사고,졸음운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