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윤선애-내가 거기로 갈게 [듣기/가사]윤선애-낭만 아줌마

반응형

윤선애-내가 거기로 갈게/윤선애-낭만 아줌마

디바 "윤선애"가 새로운 음악(타이틀곡,내가 거기로 갈게)으로 세상에 다가선다.

윤선애-내가 거기로 갈게 바로듣기

윤선애-낭만 아줌마

윤선애 [내가 거기로 갈게]

뜨겁고도 무거웠던 80년대 민주화 운동과 민중운동 현장에서 수 천 수 만의 사람들에게 벅찬 감동과 눈물을 안겨주고 희망과 꿈을 노래했던 기억 속의 디바 "윤선애"가 새로운 음악으로 세상에 다가선다.

크고 작은 무대에서 꾸준히 음악활동을 이어 왔지만, 이번에 발표하는 음반이 각별한 이유가 있다. 그동안 그녀는 세상에 대한 걱정 섞인 마음을 담은 노래들을 불렀다면, 윤선애 본인의 마음을 열어 밝고 따뜻한 이야기를 이번 음반에 담으려 했다. 눈치 보며 가둬두었던 본인의 이야기와 마음을 자연스럽게 드러냈고 스스로와 주변 사람에 대한 연민을 조심스럽게 담았다.



노래모임 '새벽'에서 오랫동안 호흡을 맞췄던 김현종과 류형수의 곡을 본인이 대학시절 몸담았던 동아리 '메아리'의 후배 안정일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새로운 의미와 밝고 따뜻함에 걸맞게 편곡은 재즈씬에 주목 받는 드러머이자 프로듀서 겸 멀티플레이어인 '한웅원'과 신예 록밴드 '가자미소년단'의 기타리스트이자 프로듀서 '최지산'이 맡았다. 젊어진 음악은 대중에게 가까워진 호흡으로 편암함을 안겨주고, 두 곡에 모두 기용된 '이병란'의 하모니카는 따뜻한 표정을 보여준다.


두 곡으로 새롭게 다가온 윤선애의 노랫소리가 삶에 지친 우리에게 따뜻한 여유를 조금씩 채워줄 수 있을 것이다.

 

1. 내가 거기로 갈게

 

2. 낭만 아줌마

 윤선애-내가 거기로 갈게 [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