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박성현 프로 US 오픈 우승 동영상/박성현 우승상금 10억

반응형

박성현 프로 US 오픈 우승 동영상/박성현 우승상금

박성현(24·KEB하나은행)이 미국 내셔널타이틀 US 여자오픈에서 극적인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박성현 프로 US 오픈 우승 동영상/박성현 우승상금 10억

박성현은 17일(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베드민스터의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열린 US여자오픈 골프대회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5언더파 67타를 기록, 최종합계 11언더파 277타로 우승했다. 박성현은 2위 최혜진(18·학산여고·9언더파 279타)을 2타차로 따돌리고, 우승 상금 90만달러(약 10억2000만원)를 차지했다.

박성현 프로 US 오픈 우승 동영상/박성현 우승상금 10억

박성현은 이로써 LPGA투어 데뷔 첫 우승이자 데뷔 14번째 대회만의 첫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 초청선수로 출전한 LPGA투어 7개 대회에서 수확한 상금으로 올해 풀시드권을 따낸 박성현은 이 대회 전까지 13개 대회에서 준우승 한번을 포함해 '톱5' 4차례를 기록했지만 우승은 없었다.

박성현은 우승 직후 현지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1, 2라운드에 잘 안 풀렸기 때문에 3, 4라운드에서는 내 샷이 나올 수 있다고 믿고 있었다"며 "특히 캐디와의 호흡이 중요했다"고 설명했다.

박성현 프로 US 오픈 우승 동영상/박성현 우승상금

박성현 프로는 또 "지난 경기에서 티샷이 물에 빠져 아깝게 우승을 놓친 적이 있다. 기분이 어떤가"라는 질문에 "솔직히 아직까지 믿기지가 않는다. 그저께 인터뷰에서 상위권이랑 멀지만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고 목표는 작년 기록 보다 더 좋은 기록이 목표였다. 우승으로 끝마쳐서 정말 정말 기쁘다"고 했다.

박성현은 "믿기지가 않는다. 그저께까지만 해도 선두권과 차이가 있어서 쉽지 않아보였지만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다"며 "지난해 기록보다 좋은 성적을 내는 것이 목표였는데 우승으로 끝마치게 돼 매우 기쁘다"고 강조했다.



마지막까지 우승이 쉽지는 않았다. 그는 2타차로 앞선 채 18번홀(파5)을 시작했지만 세 번째 샷을 그린에 올리지 못하면서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이어진 어프로치샷을 정확하게 홀컵 옆에 붙이면서 우승을 예감할 수 있었다.

 

박성현은 "사실 머리 속이 하얘지고 긴장이 됐는데 캐디가 항상 연습하던 거니까 편하게 하자고 말해준 덕에 도움이 됐다"며 "평상시에 하던대로 샷이 잘 나왔다. 치고 나서 나도 놀랐다"고 덧붙였다. 

 

박성현의 이날 우승 상금은 90만 달러(약 10억 2000만원)로 시즌 상금 145만 636달러를 쌓아 13위에서 단숨에 2위로 올라섰다. 공동 3위에 오른 유소연(27)은 170만2905달러로 상금 부문 1위를 지켰다.

박성현의 활약에 ‘골프광’으로 유명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기립박수를 보냈다. 자신의 트위터에 “박성현의 2017년 대회 우승을 축하한다”라고 글을 올리기도 했다.

 

박성현 프로 US 오픈 우승 동영상/박성현 우승상금 10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