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조태진-그리움 [가사/듣기]

반응형

조태진-그리움

신예 조태진이 디지털 싱글 " 그리움 " 을 발표했다.

조태진-그리움 바로듣기

조태진-그리움 가사

마음문 활짝 열고 
귀 기울여 기다리면
침묵의 저편에서 
들려오는 내 님 음성

다정한 그대 모습이 
내 가슴에 사무치면
떠나버린 님 빈자리만 
쓸쓸하게 남아있네

멀리 멀리 새가 되어 
님 곁으로 날아가리
당신 품에 안기리

더보기


그리운 그대여 
안을 수 있다면
내 사랑 내 사랑 
그리움에 웁니다
보고픔에 웁니다 

따스한 그대 손길이 
내 마음을 보듬으면 
떠나가는 조각배처럼 
나의 사랑 곱게 실어

멀리 멀리 강물 되어 
님 곁으로 흘러가리
당신 품을 안으리 

그리운 그대여 
안을 수 있다면
내 사랑 내사랑 
그리움에 웁니다 
보고픔에 웁니다

조태진-그리움
'그리움' 은 작곡가 백성기의 마음을 울리는 국악 크로스오버 작품으로 원곡인 온비앙의 국악찬양곡 '기도'를 '사랑하는 님에 대한 그리움'으로 재해석하였다.

 


국악찬양단 온비앙의 음악감독이자 지휘자인 작곡가 백성기는 한양대학교에서 국악 작곡을 전공하였고, 동대학원 석사를 마친 후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한국학 박사를 수학하였다.

1987년 산악회 주체 제1회 창작콩쿨의 입상을 계기로 작악회, 한국창작음악연구회, 한국음악발전연구원 등을 중심으로 다수의 음악회를 통해 300곡 이상의 초연 작품을 발표하였다.

작곡가 백성기는 우석대학교 국악과 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뮤지컬학과의 교수이자 학과장으로 재직중이다.
이번 디지털앨범의 보컬로 참여한 테너 조태진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성악과 리트 오라토리오 전공으로 예술전문사 졸업 후 독일 베를린 국립 예술대(UdK Berlin) 성악과 디플롬 과정을 최우수 졸업하고
독일 로스톡 국립 음대(HMT Rostock) 성악과 콘체르트엑자멘 과정을 심사위원 만장일치 만점으로 졸업하였다.

독일 베를린, 포츠담, 바이에른, 라이프치히, 로스톡, 브란덴부르크, 폴란드 스체친, 미국 워싱턴 등지에서 콘서트 솔리스트로서 바로크 작곡가부터 현대작곡가의 작품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레퍼토리를 공연하여 현지 비평가들의 호평을 받았다.

귀국 후에 서울시합창단, 군산 시립교향악단, 서산시립합창단, 안동시립합창단, 김포시립합창단, 동두천시립합창단, 바흐솔리스텐 서울, 대건챔버콰이어 등 여러 단체의 초빙 솔리스트로 활동하였다.

또한, 음악평론가이자 해설가 및 번역가로서 콰이어앤오르간, 음악저널에 기고 및 샤마임 성가집 〈선한능력으로〉를 번역출간 했으며, 세계음악협회, 한국가곡연구회 등 여러 음악회의 콘서트가이드로 활동하였다.

현재 국립 군산대학교와 서울사이버대학교 성악과에서 외래교수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조태진-그리움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