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국군의날 블랙이글스 에어쇼 공연 동영상

반응형

국군의날 블랙이글스 에어쇼 공연

건군 제69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가 28일 오전 경기도 평택 해군 2함대사령부에서 개최됐다.

국군의날 블랙이글스 에어쇼 공연 동영상

국군의 날은 6·25 전쟁 당시 국군의 38선 돌파를 기념하는 10월 1일이지만, 올해는 추석 연휴와 겹쳐 나흘 앞당겨 개최하게 됐다. 과거 국군의 날 행사는 육·해·공군 본부가 있는 충남 계룡대, 서울공항, 잠실운동장 등에서 개최됐다.

국군의날 블랙이글스 에어쇼 공연 동영상

군은 이번 행사에서 북한 핵·미사일 위협을 억제하는 핵심 전략무기인 현무-2 계열 탄도미사일, 현무-3 순항미사일, 에이태킴스(ATACMS) 지대지미사일, 패트리엇(PAC-2) 요격미사일, 중거리 지대공미사일(M-SAM), 타우러스·슬램-ER 공대지미사일 등의 실물을 공개함으로써 북한의 도발 억제 의지를 과시했다.

육군 특전사 대원 150명의 집단강하, 한미 양국 군의 연합 고공강하,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는 공연에서 국산 T-50 고등훈련기 8대로 고난도 비행을 펼치며 하늘을 수놓았다. 특공무술·격파 시범 등도 펼쳐졌다.

항공기 50여대의 축하비행에는 세계 최강의 육군 공격헬기 아파치(AH-64) 7대와 해군 해상작전헬기 와일드캣(AW-159) 1대도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은 대한민국 방위에 기여한 공로로 보국훈장 통일장을 받았다.

문 대통령은 기념사에서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대응 능력 확보가 최우선"이라며 "강력한 한국형 3축 체계는 우리 군 독자적 능력의 핵심전력인 만큼 조기 구축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국군의날 블랙이글스 에어쇼 공연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