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한국 콜롬비아 하이라이트,손흥민 골 동영상/손흥민 멀티골

반응형

한국 콜롬비아 하이라이트,손흥민 골 동영상/손흥민 멀티골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11월 10일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의  친선 경기에 나섰다.

한국 콜롬비아 하이라이트,손흥민 골 동영상/손흥민 멀티골

월드컵 축구대표팀과 콜롬비아와의 평가전에서 손흥민이 전반 10분 페널티지역 우측에서 골대 오른쪽 아래를 향해 오른발로 골을 만들었다.

한국 콜롬비아 하이라이트,손흥민 골

이근호가 오른쪽 측면에서 골문앞으로 연결한 볼이 권창훈을 거친 후 손흥민에게 연결돼 페널티지역 상대 수비수 사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콜롬비아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지난 모로코전에 이어 A매치 2경기 연속골을 기록했다.



한국은 손흥민과 이근호를 최전방에 세운 4-4-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포백으로는 왼쪽부터 김진수(전북), 장현수(FC도쿄), 권경원(텐진), 최철순(전북)이 출전하고 미드필더엔 이재성(전북)과 기성용(스완지시티), 고요한(서울), 권창훈(수원)이 나섰다. 콜롬비아는 두반 자파타, 하메스 로드리게스 등을 공격진에 배치했다.

한국 콜롬비아 하이라이트,손흥민 골 동영상/손흥민 멀티골

전반 13분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날카로운 프리킥은 골문을 살짝 스쳐나갔다. 전반 14분에는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고요한이 올린 크로스를 손흥민이 페널티지역 노마크 찬스에서 오른발 발리  시저스킥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콜롬비아는 전반 35분 아길라르의 롱패스를 받은 모레노가 일대일 찬스를 잡았다. 다행히 모레노의 슈팅은 골대 위로 벗어났다. 한국은 전반 38분 김진수의 측면 크로스를 이근호가 헤더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아쉽게 골대를 살짝 비껴갔다.

한국은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유지해 전반전을 1-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한국은 후반전에 이근호 대신 이정협을 투입해 공격진에 변화를 줬다. 후반 16분 손흥민은 상대 수비가 집중력을 잃은 틈을 놓치지 않고  아크 오른쪽 모서리 부근서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한국의 2-0 리드를 이끌었다.

콜롬비아는 후반 31분 크리스티안 자파타가  한국 왼쪽 진영에서 얻은 프리킥 상황에서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골문앞으로 띄운 볼을 크리스티안 자파타가 헤딩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콜롬비아와 A매치 평가전에서 전반과 후반에 각각 한 골씩 터뜨린 손흥민의 맹활약을 앞세워 2-1로 이겼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3위 강호 콜롬비아를 제압한 한국(62위)은 신태용(47) 감독 부임 이후 5경기만에 첫 승(1승2무2패)을 신고했다.

 

한국은 오는 14일 울산문수경기장으로 장소를 옮겨 동유럽의 강호 세르비아와 올해 마지막 A매치를 치른다.

 

한국 콜롬비아 하이라이트,손흥민 골 동영상/손흥민 멀티골

반응형